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과,화려한 신입생특강!

 

시각디자인과,화려한 신입생특강!

- 웹툰 창작 입문/ 누드 크로키 / 캘리그라피 실습 -

 

 

 

 

 

서울예술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 신입생들은 학기가 시작되기 전인 지금부터 부지런하고도 바쁘게 보내고 있답니다.
신입생들을 위한 신입생 특강이 진행됐으니까요!^^
입학 전 나의 커리큘럼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방에 앉아서 궁금해 하고 있을 필요가 없다!
서예전 시각디자인과에서는 미리 경험할 수 있으니까!


바로 어제인 2월 3일, 전공별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시각디자인과 신입생 특강이 이뤄졌다고 하는데요. 따끈한 소식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 웹툰창작 입문 >

 

 

웹툰을 전공하는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에게는 웹툰작가에 대한 모든 것을 들을 수 있는 특강이 열렸습니다.
서예전 시각디자인과 강의를 진행 해 주신 분은 네이버에서 다이스를 연재하신 웹툰작가 윤현석 교수님! 와아~ 실제로 웹툰작가를, 그것도 유명하신 웹툰작가분을 우리 교수님으로 만나다니! 신입생들은 이러한 사실로 인하여 굉장히 들떠있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웹툰에 대해 가장 잘 알고 계신 분은? 당연히 웹툰작가! 그래서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은 정말 사실적인 웹툰 작가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어요. 웹툰 작가의 수입, 현황, 전망 등을 들을 수 있었죠.

여러분께만 살짝 웹툰의 전망을 말씀드리자면? 현재 웹툰시장은 해외 시장을 노리는 쪽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해요. 대만 작가의 웹툰이 국내에서 연재되고 있는 부분을 생각한다면 이 말은 틀림없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한다면 세계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웹툰 작가가 될 수 있겠죠?^.~

 

 

 

 

윤현석 교수님은 ‘작가는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는 말씀으로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을 격려 해 주셨어요. 이에 모두가 의지를 불태우는 눈빛으로 이글이글! 웹툰작가의 꿈을 더욱 더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진짜 웹툰 작가만이 알 수 있는 이야기와 노하우들을 직접 배울 수 있다는 것. 바로 이것이 서예전 시각디자인과의 특권!

 

 

 


 

 

 

<인체 드로잉 기초 & 누드 크로키 >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굉장한 활약을 하신 김지연 교수님의 특강 시간은 인체 드로잉과 누드 크로키로 채워졌습니다. 교수님의 이론적인 설명 뒤에는 우리 학생들이 직접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실습시간이 시작 되자마자 강의실은 학생들의 학구열로 뜨겁게 달궈졌죠!

4B 연필 좀 잡아봤다 하는 서예전 시각디자인과 신입생들이 모인 특강 강의실은 일순간에 사생대회장이 되어버리고! 사각사각거리는 연필 소리만이 강의실을 채웠답니다.

 

 

 

 

이러한 열정은 누드 크로키 시간에 절정으로 달했죠. 인체 드로잉기초 시간에는 실제 모델을 보며 실습을 해 봤는데요. 시각디자인과 신입생들은 자료를 보며 그리던 인체 드로잉 시간 때보다 더욱 진지한 모습을 보였어요. 시각디자인과 김지연 교수님께서는 근육의 흐름이나 무게 중심의 위치 등을 짚어주시며 꼼꼼히 지도해 주셨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점은! 특강이 진행되는 내내 김지연 교수님께서는 학생들 한명씩 모두를 지도 해 주셨다는 것!
실무 전문가 교수님의 1:1 지도를 받을 수 있으니 실력이 빠르게 향상 될 수 있죠! 이것 또한 서예전 시각디자인과의 특권이라 할 수 있답니다.

 

 

 


 

 

 

< 캘리그라피 실습>

 

 

 

 

요즘 핫한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캘리그라피를 실습하며 배워볼 수 있는 특강도 진행됐어요. 최근 캘리그라피는 드라마 타이틀, 연극 포스터 등 활용범위가 점차 넓어지고 있는 추세랍니다. 이러한 바람을 타고 인기는 더욱 상승중!
디자인에 푹 빠진 우리 서예전 시각디자인과 학생들도 예외는 아니겠죠. 굉장히 많은 관심을 가지며 강의에 집중했어요.

 

 

 

 

소영숙 교수님께서는 실제 드라마나 포스터에서 사용되었던 예를 보여주시며 캘리그라피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캘리그라피의 특징 중 한 가지는 바로 “감성” 글씨에 감성이 반영된다는 것이죠. 
이러한 교수님의 설명을 듣고 난 뒤 실습을 하니 정말 많은 도움이 됐다는 시각디자인과 신입생들!

 

 

 

 

적극적으로 강의에 임하는 우리 신입생들의 태도도 놀라웠지만 더욱 놀라웠던 것은 실력! 신입생들의 실력이라고는 믿겨지지 않는 실력을 소유한 엄청난 신입생들! 올해 서예전 시각디자인과의 미래도 역시나 맑음이네요!

 

 

 


 

 

 

 

 

 

이번 신입생 특강을 보면 알 수 있듯, 서예전 시각디자인과는 각 전공별로 세부적인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별 실무전문가 교수님들로부터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또한 실기중심적 강의로 진행되고 있답니다!

디자인을 꿈꾼다면? 프로의 노하우를 전수 받아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서예전!

 

 

 

 

 

 

▼ 세부 커리큘럼 & 학부 활동 보러가기! 클릭 꾸우욱~

디지털디자인학부에는 웹툰창작학과, 시각광고디자인학과,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학과,비주얼웹디자인학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