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FUN Story/입시정보

실기 없이 수능으로 선발하는 인서울 '예체능 학과'

일반적으로 예체능 계열은 해당 분야에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학생만이 실기 시험을 통해 진학하며, 특히 정시에서는 주로 수능 점수만을 평가하기 때문에 예체능 학과의 경우 당연히 실기가 일부 반영도리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정시에서도 실기전형 없이 수능으로도 진학할 수 있는 예체능 학과들이 있습니다.

 

2024학년도 인서울 및 수도구너 주요 대학 정시모집에서 실기전형 없이 모집하는 예체능 학과들은 23개 대학, 66개 모집단위에서 632명을 모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체능 계열에 해당하는 학과들 가운데 음악계열 학과는 실기 없이 모집하는 대학이 없었고, 미술계열은 42개, 체육계열은 12개, 연기계열은 12개 학과로 나타났습니다.

 

예체능 학과라고 해서 경쟁률이나 합격선이 모두 낮은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학과들의 백분위컷은 70~90점에 분포해 있으며 일부는 백분위컷이 90점이 넘는 학과들도 있습니다. 때문에 전년도 경쟁률 및 백분위컷 등 입시결과를 토대로 신중히 판단해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디자인예술, 웹툰창작, 반려동물, 뷰티예술, 패션, 방송영상, 유튜브 계열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공별로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교 졸업(예정)자가 입학 대상이며,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