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FUN Story/입시정보

수능까지 단 3일! 꼭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정리해봤다.

수능까지 단 3일! 꼭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정리해봤다.

 

오는 14일에 시행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문제지와 답안지가 전국의 각 시험지구로 배부되었습니다! 올해 수능은 14일 전국 86개 시험지구 1,185개 시험장에서 치러지게 되는데요, 지금까지 수능을 위해 최선을 다해 공부한 우리 학생들! 모두들 긴장하고 있을텐데요, 그렇다면 시험장에서는 어떤 부분을 유의해야 할 지 알아볼까요?

 

 

[수능 시간표]

국어(45문항)
08:40 ~ 10:00 (80분)

수학(30문항)
10:30 ~ 12:10 (100분)

영어(45문항)
13:10 ~ 14:20 (70분)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14:50 ~ 16:32 (102분)

제2외국어/한문 (30문항)
17:00 ~ 17:40 (40분)

필수물품
시험당일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
(수험표 분실시에는 입실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 시험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유의)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결제·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 등)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

휴대 가능물품
신분증, 수험표,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0.5mm,흑색), 흰색 수정테이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통신·결제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LED)가 모두 없는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 등
또한, 쉬는 시간마다 간단하게  챙겨볼 오답노트, 입고 벗고 할 수 있는 얇은 겉옷, 따뜻한 물, 간단한 간식들을 준비한다면 수능 볼 준비 완료!

 

 

특히, 매해 수능이 끝나면 생각지도 못한 부정행위가 적발되어 아쉬운 학생들이 생겨나는데요, 시험기간 동안 휴대 가능 물품 외 물품을 휴대, 감독관 지시와 달리 임의의 장소에 보관하는 행위는 금지입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부분은 휴대폰과 전자시계, 에어팟입니다! 휴대폰의 경우에는 고사장에 입실 후 바로 전원을 끄거나 배터리를 분리해 제출해야 합니다. 전자시계는 절대 사용할 수 없으며 시침과 분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만 사용 가능합니다.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에어팟을 착용하는데요, 많은 학생들이 편리하게 쓰는 에어팟도 수능장에서는 소지하실 수 없다는 것을 꼭! 유념하세요. 가장 좋은 방법은 집에 두고 가는 것이겠죠? 또한 기본적인 응시 과목의 시험 종료령이 울린 후에도 계속해서 종료된 과목의 답안을 작성하는 행위는 가장 기본적이지만 많은 학생들이 저지르는 실수인데요, 그만큼 시간안배를 잘하여 기본적인 실수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해요!

수능까지 d-3 !! 다들 컨디션 관리 잘하여 그동안 노력한 것 이상으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