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피부미용과정 알려주는 피부미용사 연봉, 전망, 하는 일


예전에는 연예인 등 특정 직업군의 사람들만 피부관리를 받았다면 이제는 누구나 피부관리를 받는 시대랍니다. 남녀노소 할것없이 미용 분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고 슈랭크, 프락셀 등 다양한 시술을 받는 사람이 많은데요. 덕분에 피부관리사 직업 역시 주목받고 있답니다. 피부미용과에서 피부미용사가 하는 일과 연봉 등을 알려드릴게요!



피부미용사의 장점을 말하자면 학력보다는 자신의 실력이 중요한 분야로 어디서 어떻게 배워 자신의 실력을 쌓는지가 중요한데요. 피부 관리실에 취업하여 실내에서 근무할 수도 있고 출장을 다니며 활동할 수도 있답니다. 피부를 위해 주로 깨끗한 시설이 동반되기 때문에 피부 관리실에서 근무를 할 경우 근무환경은 좋은편이랍니다. 처음부터 고객들을 상대하는 일은 하지 않으며 먼저 피부관리 기구를 세탁, 소독하는 등 잔심부름 부터 시작하며 적응 후 고객을 상대하게 됩니다. 피부미용과에서는 이런 과정을 줄여주기 위해 학기 중에 피부관리실 실습 및 인턴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답니다.



피부미용사가 하는일은 고객의 피부를 진단하고 이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랍니다. 무조건 주름을 없애고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상황과 나이에 맞는 진료법을 알아야 하는데요. 때문에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피부 상태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솔루션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피부미용과에서는 학생들이 어떤 피부타입도 문제없이 진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델을 실습형식에 맞춰 수업하고 있으며 모공관리, 눈썹관리, 피부 처짐 방지, 손상된 피부 회복 등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실습 수업도 받게 된답니다.



피부관리사의 연봉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하위 25% 연봉은 평균 2000만원, 평균 50% 연봉은 2500만원 상위 25% 연봉은 30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이는 한국직업정보시스템을 기준으로 보고 알려드리는 정보이니 참고만 하시기를! 피부미용과 학생들의 경우 주로 실습을 통해 경험을 익혀 졸업 후 바로 피부관리사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피부과를 정말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취업에 있어서도 타 과정보다 훨씬 수월하게 진행되고 있답니다. 또한,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시술 등도 현업에서 배우며 노력한 만큼 좋은 연봉을 받으며 일하고 있으니 피부관리사의 꿈을 키우기에 본교 피부미용과 좋을 수 밖에!



뷰티 산업의 성장으로 피부미용과의 경우 직업에 대한 전망이 매우 좋은 편이랍니다. 단지 피부를 관리하는 것을 넘어서 휴식과 건강까지 생각하는 스파, 테라피 전문샵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직업군도 다양해지고 있다는 것! 현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피부미용과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