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메이크업과정 국가자격증 실기시험 준비물 체크리스트


메이크업 실기시험 준비물을 알아볼까요? 실기 연습을 정말 열심히 했는데 준비물을 놓치고 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없겠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메이크업과에서 알려주는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실기시험 준비물! 이것만은 꼭 알고 챙겨가세요 리스트를 알려드릴게요 :) 많이 실수하는 위주의 준비물을 중심으로 포스팅할테니 아래를 쭉쭉 보고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세요!




색조 제품을 가져갈 때 브랜드는 중요하지 않아요. 비싼 브랜드라고 해서 발색이 다 좋은 것은 아니거든요. 자신이 평소에 연습하던 색조 제품들을 가져가면 되고 중요한 점은 깨끗한 상태로 가져가야 한다는 것! 시험 보기 전에 깔끔하게 청소를 하고 가야 감점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만약 색조 제품이 너무 지저분하고 먼지가 많이 끼어있다면 같은 제품으로 새것을 구매해 가져가는 것을 추천드린답니다 :D



클렌징 워터와 티슈는 정말 필수! 물로 씻을 수 있는 시험장이 없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메이크업과 학생들의 경우에는 모의시험도 많이보고 실제로 여러번 시험 경험을 통해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이 어떤지 알지만 처음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잘 모를 것 같아요. 물로 가서 행구거나 씻어야지~ 생각했다면 큰일! 클렌징 워터와 티슈는 꼭 가져가서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작업대를 넉넉하게 세팅하기 위해 그리고 물을 닦아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타월을 여유있게 2장 정도 가져가세요. 시험을 보는 상황이니 꼭 색상은 흰색으로 깔끔하게 준비해주세요. 메이크업과에서는 이처럼 타월의 색상까지 교강사가 꼼꼼하게 체크하고 확인해준답니다.



기초 제품의 경우에는 소량으로 되어있는 샘플용을 챙겨가는 것을 추천한답니다. 통으로 되어 있으면 가지고 가기에도 번거롭고 빨리 빨리 사용하기 어렵거든요. 작게 소분해서 가져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색조 화장품과 달리 기초의 경우 이렇게 작게 나눠서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니 이 점을 활용해보세요.



브러쉬의 경우 넉넉하게 그리고 좋은 것을 가져가기를 추천드려요.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시험에서는 메이크업을 3번이나 하게 되는데요. 싼 브러쉬를 사용했다가 피부표현이 거칠게 나온다면 좋은 점수를 기대하기 어렵겠죠? 조금 돈을 들여서 좋은 브러쉬를 넉넉하게 챙겨가면 좋답니다. 또한, 넉넉하게 챙겨가라는 것은 메이크업과 학생들이 간혹 시험을 보다 브러쉬를 떨어뜨리는 경우가 있답니다. 위생상 한 번 떨어진 브러쉬는 재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넉넉하게 챙겨가라고 하고 싶네요.



위생함도 챙겨가야 한다는 것! 메이크업과에서는 단체로 구매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탈지면용기 이렇게 검색하면 나온답니다. 미용 재료상에서 구매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병원에서 사용하는 스테인리스 위생함에 화장솜 등을 버려서 깔끔하게 메이크업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료랍니다. 이건 정말 꿀팁이죠?



거울은 가져가면 안된다는 것!

메이크업과 알려준 국가자격증 시험 준비물!

도움이 되셨나요?

2019학년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메이크업과 신입생 모집 중 :D

아래 원서접수 바로가기로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