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무대미술학과 캐드(CAD)수업 현장

 

무대미술학과 캐드(CAD)수업 현장

 

 

 

 

무대미술학과 캐드(CAD)수업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컴퓨터로 무대디자인을 직접 그려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정확한 수치와 무대미술 용어 등을 알아야 이 작업을 해낼 수 있다고 해요! 무대미술학과 교수님의 능수능란한 캐드 손놀림에 깜짝 놀라기도 했다는! 무대미술학과 학생들도 평소 궁금했던 여러가지 질문을 꺼내놓았는데요, 무대미술가를 꿈 꾸는 여러분을 위해 오늘의 수업을 정리해봤습니다!

 

 

 

 

극장에 모여서 스,케치를 하던 지난 학기 수업과는 달리 오늘 무대미술학과 학생들이 모인 곳은 컴퓨터실! 각자 노트북도 준비해 그간의 과제를 정리하고 있었습니다. 캐드란 컴퓨터 지원성계의 약어로 설계정보를 컴퓨터 화면에서 보는 것을 말합니다! 생산성이 훨씬 높아질 수 있어 무대디자이너들에겐 필수능력으로 꼽히고 있죠! 무대미술학과 학생들도 드디어 입문!

 

 

 

 

 

무대미술학과에서는 공연예술학부에서 올라갈 무대디자인 작업이 한창이었는데요, 극의 내용과 연출이 이 극에서 살로가자 하는 주제 등을 파악해 직접 무대 디자인을 해나가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우선! 극장의 도면을 직접 캐드(CAD)에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앞으로 디자인할 공간의 크키와 관객 수 등을 알아볼 수 있었죠!

 

 

 

 

 

무대미술학과 학생들의 학구열은 정말 인정! 다른 학과보다 더 학구적인 모습과 진지함이 매번 깜짝깜짝 놀랄만큼 뜨겁습니다! 집중력도 대단해서 수업 촬영 중 셔터를 누르기 부끄러울 정도였다는!

 

 

 

 

 

 

무대미술학과 학생들은 도면 한번 확인하고 스크린 한번 확인하며 꼼꼼하고 완벽하게 캐드를 익혀나갔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려웠던 부분은 교수님께 질문하며 복습에 복습을 거듭했습니다.

 

 

 

 

교수님께서도 무대미술학과 학생들이 어려워 했던 부분을 기초부터 하나하나 가르쳐 주셨죠! 복잡한 도안을 접했을 경우엔 기본적인 것들도 생각이 나지 않는다며 작은 부분도 놓치지 말고 기억해 둘 것을 강조하셨답니다! 

 

 

 

 

 

무대미술학과는 무대디자이너를 꿈 꾸는 학생들이 진학하는 곳입니다! 국내에 개설된 무대미술학과가 많지 않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기초부터 꼼꼼히 배울 수 있는 본교 무대미술학과가 많은 수험생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죠! 또 산업디자인부터 뉴욕에서 무대미술을 전공하고 오신 김태영 교수님께서 학생들을 1:1로 지도하고 계십니다! 다영한 실습기회와 빠른 전문가로 성장을 원한다면 본교 무대미술학과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