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11

웹툰창작계열 2018 시카프 참여현장 리뷰! 2018 시카프 올해에도 어김없이 시카프가 돌아왔습니다! 2018 시카프는 DDP 동대문플라자 알림 1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이번전시는 테마 ‘LIFE’에 맞춰 과거, 현재, 미래가 이어지는 전시를 구성되었답니다.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고 오랜 역사를 가진 전시이다보니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되새기는 공간으로, 아이들에게는 미래가 기대되는 전시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작품들로 볼거리가 가득했던 시카프! 그 현장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웹툰창작계열 학생들도 있었답니다. 아래 사진과 글로 만나볼까요? 영화제와 전시 등 다양한 부스로 가득했던 시카프 현장 시카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었는데요. 새록새록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만화 다시보기 파트가 있었답니다. 故신동헌 감독 특별전 , ..
카카오굿즈 성공 비법! 시각디자인과정 알아보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이어지는데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성공사례를 통해 캐릭터 굿즈에 대해 알아볼까요? 카카오프렌즈의 특징은 예쁘고 완벽하지 않지만 친근하고 저마다 콤플렉스가 있는 인간적인 매력을 가진 캐릭터라는 것인데요. 사람들이 쉽게 공감하고 감정이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을 대신하는 객체로 애정을 갖게 된 것이다. 보통 캐릭터에는 정형화된 스토리가 있고 고유의 원형이 있는 반면, 카카오프렌즈는 사람마다 떠올리는 표정이나 감정 상태 모습이 각기 달라 좀 더 오래 사랑받을 수 있는 비법이랍니다. 카카오프렌즈 스토어는 오픈과 동시에 줄을 서서 입장할 만큼 대박 행진을 이어갔는데요. 브랜드 스토리를 중요하게 한 카카오에서는 매장 안에서도 스토리를 만들어 보여주었답니다. 대형 동상..
일러스트레이션과정 캐리커쳐로 학생활동에서 강사까지! 일러스트레이션과정 재학생 활동기로 알아보는 캐리커쳐! 여러분들 캐리커쳐가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언뜻 사람의 얼굴을 재미있게 그리는 것을 길거리에서 본 적이 있는 것 같기는한데.. 어떤 것인지 잘 모르시겠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일러스트레이션과정에서 알려드릴게요! 캐리커쳐란 인물이나 사건 또는 대상의 일부를 과장시켜 우스꽝스럽게 그린 것을 말하는데요 희극ㆍ풍자소설에서 쓰이는 표현 방식을 그림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 이해하면 된답니다. 캐리커쳐의 성격이 잘 들어나는 것은 웹툰인데요.웹툰을 보면 사람들의 성격이 얼굴만을 봐도 대충 알 수 있지 않나요? 주인공의 성격, 특징 들을 얼굴과 몸매를 통해 표현하는 것이 웹툰에서는 흔히 있는 표현방식이랍니다. 나 혼자 산다 프로그램에서 기안84가 그린 이국주와 전현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