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패션전문학교] 패션에디터가 궁금해?

 

 

[패션전문학교] 패션에디터가 궁금해?

-패션에디터 A to Z-

 

 

 

 

 

 

 

 

 

안녕하세요 여러분 서울예술전문학교입니다 :)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라는 영화는 주인공이 패션잡지 편집장의 비서로 들어가서 겪는 에피소드를 큰 줄기로 하고 있는데요, 많은 학생들이 이 영화를 보면서 화려한 패션의 세계로 뛰어들고 싶다는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하네요 :) 오늘 패션전문학교 서예전 패션디자인과에서 알려드릴 직업은 영화 속 앤디의 직업이었던 편집장 비서가 아니라 바로바로 패션에디터 입니다! 보그, 엘르 등 패션잡지를 보면서 어떻게 하면 저렇게 감각적으로 표현해내지? 하고 싶은 기사와 화보들이 많은데요, 지금부터 패션에디터가 어떤 일을 하게되는지 조금 더 자세히 파헤쳐보도록하겠습니다. 패션전문학교 서예전과 함께하는 패션에디터 A to Z! 시작해볼까요?

 

 

 

 

 

 

 

 

 

 

 

 

 

<패션에디터란?>

패션에디터는 패션전문잡지의 편집자를 말합니다. 패션과 관련된 기사거리를 발로 뛰어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한 후에 패션 잡지, 패션 신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패션에 대한 소식을 대중들에게 전달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패션에디터들은 다양한 소식들을 접하면서 빠르게 다음 시즌 유행 아이템 등을 한달 먼저 내놓고 있는 편인데요, 때문에 미래를 살고있다고 할 정도로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랍니다. 대학에서 패션학을 전공하거나 패션전문학교를 졸업한 후 패션에디터로 활동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패션에 대한 지식과 관심이 있어야 까다로운 독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사를 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패션에디터 하는 일>  

 

패션에디터는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직업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어떤일을 하는지는 잘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보통 패션에디터는 정말 화려한 생활을 하게 될 것 같지만 사실은 화려한 아이템들을 더욱 화려하게 대중에게 전달하다보니 직업이 화려해보이는 것일뿐, 실상은 딱히 화려함과는 거리가 멀다고하네요! 오히려 정말 치열하게 살게 되는 것이 패션에디터라고 합니다. 스스로 펜을 들어서 기사를 작성하는 일을 대부분 하게 되지만 잡지 전체의 편집기획에도 참여하게 되는데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관심있는 쪽은 화보의 스타일링을 맡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촬영시에는 카메라맨 그리고 모델들과 협력하여 최고의 결과물을 뽑기 위해 노력하고 되고, 이렇게 잡지 편집의 모든 단계에 참여한 후 잡지가 나오면 독자들의 반응을 살피는 일도 하게 된다고 하네요~

 

 

 

 

 

 

 

 

 

 

 

 

 

 

 

 

<패션에디터에게 필요한 능력>

 

패션에디터가 되기위해 패션전문학교에서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한 이유는 패션에디터라는 직업이 다양한 능력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실무중심적인 교육을 받아야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펼치며 일할 수 있게됩니다. 우선 패션에디터는 오래된 과거의 패션은 물론, 미래의 패션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미래에 어떤 패션이 등장하게 될지 트렌드를 읽어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패션지식이 상당히 뛰어나야합니다. 또한 편집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디자인적인 센스와 기사작성능력도 갖추어야합니다. 아무리 멋진 아이템이라도 허술한 단어를 선택하여 전달하거나 임팩트 없는 화보를 통해 전달하게 되면 대중들에게 미치는 파급력은 곤두박질 칠 수 밖에 없다는 사실 기억해두세요 :)

 

 

 

 

 

 

 

 

 

 

 

 

 

 

<패션에디터 교육 받을 수 있는 패션전문학교>

서울 홍제동에 위치한 서울예술전문학교 패션예술학부는 패션에디터교육에 최적화된 곳인데요, 실무능력을 기를 수 있는 최고의 패션전문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1:1 맞춤 교육을 통해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나갈 수 있고, 다양한 업체와 맺고있는 산학협력을 통해서 방학 때마다 실습을 나가 패션에디터에게 가장 필요한 패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감각을 직접 현장에서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패션에디터를 꿈꾸는데 실기가 걱정되어 패션디자인과 진학하지 못한다면 비실기전형으로 학생선발 진행하고 있으니 꿈에대한 열정과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면접게 도전하여 자신을 입증할 수 있다면 된다고 하네요 ^.~ 2년의 교육으로 빠르게 업계로 진출하거나, 유학과 편입으로의 길도 열려있는 서울예술전문학교에서 당신의 꿈을 시작하세요 :)

 

 

 

 

 

 

 

 

서울예술전문학교 패션예술학부

패션디자인학과/패션비즈니스학과/패션스타일리스트학과

현재 정시모집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