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개그학과 김현철교수, 따뜻한 지휘 퍼포먼스를!

 

개그학과 김현철 교수, 홀트학교 학생과 함께한 지휘 퍼포먼스!

- SBS 라디오 "이숙영의 러브 FM"에서 오케스트라 지휘 -

 

 

 

 

다재다능. 재주와 능력이 많음을 뜻하는 말이죠. 다재다능하다는 것을 가까이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개그학과 김현철 교수님을 떠올려 보는 것입니다! 김현철 교수님은 사람들의 얼굴에 웃음이 번지게 하는 능력뿐 아니라 음악적으로도 특별한 재능을 지니셨는데요. 멋진 지휘 퍼포먼스를 통해서 그 능력이 발현되었죠! 하지만 개그학과 김현철 교수님의 능력은 이에 멈추지 않습니다. 마음의 감동을 일으키는 능력 또한 지니셨는데요. 어떠한 특별한 능력일지 얼른 확인 해 볼까요?

 

 

 


 

개그학과 김현철 교수님께서는 개그맨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시지만 지휘 퍼포먼스를 펼치시며 명예지휘자로도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김현철 교수님께서는 겸손의 자세로 스스로 지휘 퍼포먼스라고 칭하시지만, 퍼포먼스라고 하기에는 훨씬 뛰어넘을만한 넘치는 능력을 인정받아 서울 은평문화예술회관 명예지휘자, 홀트학교 명예지휘자로 위촉이 되셨죠!

이 중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홀트학교에 묻어나는 개그학과 김현철 교수님의 따뜻한 이야기입니다.

 

 

 

 

 

홀트학교는 고양시에 있는 특수교육기관입니다. 이곳에 바로 개그학과 김현철 교수님이 명예 지휘자로서 계시죠. 따라서 김현철 교수님과의 지휘와 홀트학교 학생들과의 연주 앙상블을 기대 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기대가 현실로 이루어 졌습니다! 지난 12월 28일 SBS 라디오 “이숙영의 러브FM"에서 개그학과 김현철 교수님의 지휘 아래 멋진 음악이 연주되었는데요. 홀트학교 학생들과 실제 오케스트라단원으로 특별 구성된 오케스트라의 눈은 모두 개그학과 김현철 교수님의 손끝을 향해있었습니다. 이어 서로간의 아이컨택이 이뤄지고 아름다운 음악소리가 흘러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눈빛만으로도 서로가 통하는 모습에서 그간 많은 연습과 교감이 이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죠.

 

 

 

 

 

 

 

개그학과 김현철 교수님의 지휘와 학생들의 연주는 완벽했고 그야말로 아름다웠습니다. 귓가만을 맴도는 연주가 아닌 마음을 맴도는 연주가 되어 마음이 따뜻했다는 평, 어렵게 느껴지는 클래식을 재미있게 접근했다는 평 등 호평일색이었죠.

 

그리고 또 하나의 마음 따뜻한 소식! 개그학과 김현철 교수님이 홀트학교 학생들을 위하여 신발을 기증하신 일인데요. 한 신발회사로부터 기증을 받은 신발 180켤레를 홀트학교 학생들을 위하여 선물을 하셨다고 해요! 마음에 감동을 일게 하는 능력 또한 지니신게 맞으시죠!

 

 

 

 

 

서울예술전문학교 개그학과에는 다재다능한 개그맨 김현철 교수님을 비롯하여, 개그콘서트의 터줏대감 김대희 교수님이 계십니다. 그리고 개그콘서트에서 맹활약중인 개그맨 유민상, 개그맨 조윤호, 개그우먼 이희경 등 실제 희극인들로부터 개그 특강을 받을 수 있답니다!

 

실무자로부터가 아니라면 결코 들을 수 없는 “리얼 100% 개그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대단한 특권! 바로 서예전에서 누릴 수 있습니다.
개그와 더불어 따뜻한 마음까지도 본받을 수 있는 김현철 교수님의 강의를 더욱 기대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진짜 개그맨으로부터 개그 강의를 받고싶다면? 

아래 사진을 누르면 답이 보인다!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