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실용음악계열

실용음악과, 최고의 보컬리스트 김범수 특강!

 

실용음악과, 최고의 보컬리스트 김범수 특강!

 

 

 

 

안녕하세요. 얼마 전인 12월 12일, 서울예술전문학교가 아주 떠들썩한 일이 있었어요! 바로 실용음악과 특강이 있었는데요. 발라드의 황제! 비주얼 가수! 김범수씨가 특강을 하러 서예전에 오셨답니다! 우리나라 가수 중 최고의 실력파 가수로 꼽히는 김범수씨가 실용음악과 특강을 하신다는 소문과 기대감에 이른 시간부터 학교는 대기자들로 북적였답니다.
음악의 이야기로 진실함과 진지함이 묻어났던 실용음악과 김범수씨 특강 함께 구경 해 보도록 해 봅시다!

 

 

 

 

실용음악과 특강을 진행해 주신 가수 김범수씨의 특강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소통과 진심”이라고 표현 할 수 있겠어요.

먼저 "소통"입니다. 김범수씨의 특강은 다른 특강과는 조금 더 특별한 점이 있었어요. 바로 학생들과의 대화가 굉장히 많았다는 점인데요. 이번 특강은 실용음악과를 원하는 학생, 고등학생, 서예전 예비 신입생, 서예전 재학생 등 음악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들을 수 있었던 특강이었어요. 이에 김범수씨는 음악을 사랑하는 학생들의 솔직한 의견을 많이 듣고 싶어 하셨답니다. 음악을 시작하게 된 이유, 계기, 열정 등등. 음악에 관한 주관적인 의견을 많이 묻기도 하셨고, 많이 듣기도 하셨어요. 대화는 진심을 담은 눈빛을 마주치는 과정 중에 오고갔으며, 학생들도 자신의 열정을 꾸밈없이 말 해 주었답니다.

 

 

 

 

그 후에 이어진 것이 바로 “진심”. 김범수씨께서는 학생들의 모든 답을 들은 뒤 진심어린 조언을 해 주셨어요. 실용음악과 특강에서 보이신 김범수씨의 첫 번째 진심은 이것입니다.

“ 정확하고 뚜렷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음악을 하라. ”

 음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많은 이유들로 대답들이 채워집니다. 그 중 음악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가장 많은 대답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 음악이 너무 좋아서. ”라고 합니다. 하지만 김범수씨께서는 실용음악과 특강에서 단지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단호히 조언하셨어요. 음악을 단순히 좋아한다는 것은 계기는 될 수 있지만 뚜렷하고 좀 더 구체적인 목표가 되기에는 조금 모자란다는 것입니다. 
김범수씨의 경우에는 종교적인 영향이 컸다고 해요. 본인의 목소리가 선하게 사용되길 바라고, 파급효과로서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또한 치유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목적을 갖고 있다고 하셨어요. 우리 학생들도 이처럼 자신이 바라는 뚜렷한 목적의식을 세운다면 보다 성공으로 가는 길이 가깝게 느껴질 것이라고 생각해요!

 

 

 

 

 

실용음악과 특강에서의 김범수씨의 두 번째 진심은 이것입니다.

“ 선한 욕심이 있어야 한다. ”

과거 음악이나 예술을 조금은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들은 최근에는 사라지게 되었죠. 즉 환경적으로 음악을 포함한 예술 활동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환경이라는 말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많은 긍정적인 영향들을 데리고 왔지만 반면에 “치열함”을 조금은 떨어뜨리는 부정적인 효과를 낳기도 했는데요. 김범수씨는 실용음악과 특강에서 바로 이 점을 꼬집으셨습니다. 치열함이 부족한 만큼 학생들의 욕심 또한 부족해 진 것이죠. 하지만 음악에서 욕심은 다다익선! 선한 욕심은 갖게 되면 갖게 될수록 자기 발전적인 원동력이 된다는 것이죠!
자신이 정해 놓은 롤모델과 같이 되기 위해서는 롤모델을 존경하는 마음이 다가 아닌 그를 넘어서 보겠다는 욕심적인 마음을 갖고 도전하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어떠셨나요? 우리나라 최고의 보컬리스트 김범수씨가 해 주시는 조언을 모두 가슴에 담으셨나요? 실용음악과 특강 현장에 있던 학생들은 처음에는 가수를 만난다는 설렘에 두근거렸지만, 특강이 끝난 후에는 전문가로부터의 진실한 토닥임을 받을 수 있었다는 만족감에 두근거릴 수 있었답니다.

 

일방적인 특강이 아닌, 형식적인 특강이 아닌, 소통과 진심이 묻어나는 특강. 또한 꿈꾸는 스타와의 따뜻한 대화가 오고감을 경험할 수 있는 특강. 바로 서예전에서 진행되는 특강을 표현한 말들이죠. 지금까지 그래왔듯 이번에도 학생들은 서예전 특강을 통해 커다란 마음의 선물을 받게 된 것 같네요!^^ 서울예술전문학교의 위대한 특강은 앞으로도 쭈욱 진행된답니다. 쭈우우욱~

 

 

 

 

 

 

 실용음악학부가 더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을 눌러보세요!^^

본교 실용음악학부에는 보컬학과, 기악학과, 작편곡학과,
싱어송라이터학과, 뮤직비즈니스학과, 케이팝학과, 음향엔지니어링학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