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학과 특강 '창의적인 콘텐츠 디자이너'가 되려면?



시각디자인학과 특강
<창조경제시대 나만의 경쟁력 강화 전략>



시각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과, 디자이너, 서예전,디자인과,시각디자인,만화디자인학과,만화디자인과,서울예술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과, 디자이너, 서예전,디자인과,시각디자인,만화디자인학과,만화디자인과,서울예술전문학교

오늘은 시각디자인학과에서 열린 특강 소식을 들려드릴까합니다. 지난 23일(17~19시) 신관(A동)402호에서 열렸는데요!
(주)조형문화연구센터 이사, 한국캐릭터교육개발원 대표 등 화려한 이력을 갖고 있는 시각디자인학과 특강의 멘토, 정미경 강사님과 함께 하였습니다.
'창조경제시대 나만의 경쟁력 강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꾸며진 오늘의 특강,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까요?

시각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과, 디자이너, 서예전,디자인과,시각디자인,만화디자인학과,만화디자인과,서울예술전문학교

스토리텔링&시각적 콘텐츠 개발을 중요 시 여기는 지금, 현 트렌드를 파악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짜는 능력을 길러야 하죠! 이번 시각디자인학과 수업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사례,콘텐츠 경제, 캐릭터 기획 및 제작방향, 문화콘텐츠 브랜드 포트폴리오 제작 방법 등을 기본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개인별 창조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가이드를 제시해주셨답니다. 또한 창의적인 디자이너를 꿈꾸는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을 위한 필수 자질을 강조해주셨답니다.

 

시각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과, 디자이너, 서예전,디자인과,시각디자인,만화디자인학과,만화디자인과,서울예술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과, 디자이너, 서예전,디자인과,시각디자인,만화디자인학과,만화디자인과,서울예술전문학교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던 스토리텔링, 들어보았지만 전략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방법이나 최근 트렌드 경제에 대해 자세히 알기는 쉽지 않죠!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책으로 살펴보는 것은 한계가 있고 용어 자체들이 어렵기 때문에 실무진에게 직접 듣는 특강이 업무의 전문성을 익히기에 가장 좋은데요.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례들을 살펴보며 공부하니 머리 속에 쏙!쏙! 들어왔답니다. 

  

시각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과, 디자이너, 서예전,디자인과,시각디자인,만화디자인학과,만화디자인과,서울예술전문학교


이번 시각디자인학과 특강에서는 캐릭터 개발 실무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인만큼 동물, 과일 스티커를 사용해 친구들을 동물과 과일로 표현해보는 재밌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이번 강의를 통해 콘텐츠 창조가, 마케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진행될 시각디자인학과 특강도 많이 준비되어있으니 기대해주세요!

시각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과, 디자이너, 서예전,디자인과,시각디자인,만화디자인학과,만화디자인과,서울예술전문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