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디자인예술계열 게임 원화 실무 특강 성료

 

지난 5월 15일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게임 원화 실무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매 학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재학생들이 직무에 대한 이해와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원화가로 취업을 꿈꾸는 디자인예술계열 학생들을 위해 위형주 디자이너가 직접 학교로 찾아와 특강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위형주 디자이너는 건즈1,2 / 넷마블 프로젝트 2개 / 엘크로니클 등 다양한 게임 프로젝트에 참여하셨으며, 현재는 미국계 게임회사에 재직 중에 있으신데요. 게임 업계 경력으로는 10년이 되었으며, 현재는 일러스트레이션 일과 컨셉 아티스트 일을 병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게임 원화 실무 특강에서는 위형주 디자이너의 프로젝트 작품들의 시안 및 완성본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현직 게임 원화가의 포트폴리오 작품들의 제작과정, 후일담을 들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에 학생들은 더욱 귀기울여 특강에 임했습니다.

프로젝트 작품들의 소개를 마친 뒤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는데요. 전략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관련 팁, AI에 대한 작가님의 의견, 영감을 얻는 방법 등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을 많이 전달해 주셨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지속적으로 넥슨, 엔씨소프트 등 국내 정상급 게임 원화가 및 일러스트레이터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결과 매년 학생들은 대기업 취업에 성공하고 있는데요.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했지만 액정 타블렛이 완비되어 있는 강의실에서 80% 중심의 실기 수업으로 실기력을 빠르게 키워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