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애완동물계열

반려동물계열 동물의상제작과정 - 3분 완성!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계열 장영임 전임이 직접 알려주는 펫코디! 이번 시간에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반려견 카네이션 코사지를 만들어 볼 건데요. 이 카네이션 코사지는 헤어핀이나 목줄에 달아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계열 장영임 전임이 직접 알려주는 3분 완성 카네이션 코사지! 쉽게 제작이 가능하고 반려견들도 불편해 하지 않는 카네이션 코사지인데요. 이번 어버이날에 꼭 한번 제작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실까요?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카네이션을 한번 제작해 볼 건데요. 오늘 만들 카네이션의 경우 코사지 형태이기 때문에 목줄에 부착해서 사용해도 되며, 다양한 형태의 핀대에 부착을 해 핀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함께 만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네이션 만들기 재료 소개! 가로 35cm, 세로 10~11cm 정도의 직사각형 매쉬 원단 4장과 잎을 표현할 초록색 공단 리본이나 천, 코사지 중앙 부분을 묶어줄 실과 바늘, 핀대나 목줄을 준비해줍니다!

 

 

망사 원단 4장을 잘 포개어 아코디언 형태로 접어 줍니다. 이 때 간격을 너무 넓지 않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 다음 중앙 부분을 아까 준비해 둔 실로 고정시켜 주는데, 정확히 가운데를 묶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중앙을 잘 고정했다면 겹친 4장을 한 장씩 펴서 앞으로 모양을 빼줍니다. 그 다음 양쪽을 번갈아 한장씩 빼서 가운데로 모아줍니다. 중간중간 뭉친 데가 없는지 잘 보고 손으로 예쁘게 꽃 모양을 만들어주면 되는데요. 혹시 잡아당기다가 눈에 띄게 튀어나온 부분이 있다면 가위로 자연스럽게 곡선을 만들어서 정리를 해주면 됩니다.

 

 

이제 리본을 가지고 간단하게 잎사귀를 표현해 볼 건데요. 간단히 가운데만 묶어서 리본 모양을 만들어도 됩니다! 리본을 만들었다면 실과 바늘을 이용해 리본과 코사지를 연결해 고정을 시켜준 후 핀대에 코사지를 붙여주면 카네이션 만들기가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