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디자인예술계열 3D 수업 현장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의 3D 수업 현장입니다. 그래픽을 게임상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3D 그래픽 저작도구를 중심으로 학습함으로써 게임 콘텐츠 개발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는 수업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게임 산업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이에 따라 그래픽 디자이너는 성장하는 산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컴퓨터그래픽 처리의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3D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모델링, 맵핑, 애니메이션 등 기초 구현방법을 학습하고 게임상에서 응용과정 전반을 경험함으로써 실무능력을 갖춘 게임그래픽 콘텐츠 개발 전문인으로서의 능력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사용한 프로그램은 유니티로, 유니티는 멀티플랫폼으로 개발 가능한 엔진으로, 3D 모델링을 비롯한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게임 엔진입니다. 원래 게임 개발보다 플래시로 3D 구현이 힘든 점을 공략해 개발된 3D제작툴이였으나, 전문 게임 엔진에 비해 간단한 사용법과 낮은 요구 사양, 저렴한 라이선스 비용 등의 장점으로 개발자들이 게임을 만들기 시작해 그 후 게임엔진으로 방향이 전환이 되었다고 합니다.

 

게임 산업이 발전하면서 게임 유저들의 눈높임와 기대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 요즘 서비스되는 게임들은 3D 그래픽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는 온라인게임,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국내 게임산업이 계속 발전하고 있어 3D 디자인은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이제 필수로 배워야 하는 기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수업은 자신만의 3D 캐릭터 및 사물 개발과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었는데요. 덕분에 학생들은 자신의 커리어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위해 더 집중해서 수업에 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