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인스타그램으로 보는 패션디자인과정 학생들의 학교생활

https://www.instagram.com/p/Ctx_6xtS1kJ/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계열 인스타그램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패션계열 인스타(@sart_fashion)는 박나래 전임이 직접 운영하는 계정으로 패션디자인과정 학생들의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일상이 담겨 있는데요. 학생들의 즐겁고 활기차면서도 진지한 수업 현장과 교외 활동, 학생답지 않은 수준높은 실력의 포트폴리오까지! 지금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위의 의상은 패션디자인과정 학생이 직접 제작한 의상인데요. 스튜디오 성의 대표이자 패션 디자이너이신 이성훈 교강사님과 함께한 지속 가능한 패션 수업에서 학생이 제작한 의상입니다. 이염되고 사용감이 많은 헌옷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직접 제작해 자신만의 개성있는 옷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요즘 패션계열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등산! 등산은 쉽게 즐길 수 있고 체력과 심폐기능 향상,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정신적/육체적인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친구들과 정상을 목표로 산을 오르며 더욱 친해지고 중간에 함께 먹는 도시락 또한 즐거움을 더해준다고 하는데요. 방학동안에는 더 많은 산 정상을 오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교내에서 가장 팀워크가 좋은! 패션계열 학생들의 MT 현장입니다. 즐겁고 보람된 MT를 위한 패션계열 조교님들의 꼼꼼한 준비로 진행된 실내게임부터 실외게임, 맛있는 바베큐 파티까지! 선후배 관계없이 모두가 빠짐없이 참여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위의 작품들은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작품들과 수업 현장입니다. 차별화된 패션디자인과 성공적인 컬렉션은 패션디자이너에게 자아성취를, 기업에게는 매출과 이윤을 남겨주는데요. 최적의 디자인을 도출하기 위해 소비자가 원하는 것,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 트렌드 등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재학생들은 수업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의상까지 제작하며 실력을 쌓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