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패션과정에서 알려드림! MZ세대가 사랑하는 할머니 스타★

안녕하세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과정입니다 :)

 

할매니얼이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할매니얼은 할머니와 밀레니얼 세대를 합친 말로,

할머니 감성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라는 뜻의 신조어입니다!

 

식품업계에서는

할매입맛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겨냥해

흑임자, 쑥, 팥, 인절미 등의

많은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

 

식품업계 뿐만아니라

패션업계에서도

할머니 열풍이 불고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해요!

 

MZ세대를 사로잡은

할머니 스타들!

 

함께 만나볼까요?

 

 


" 윤며들어요 "

지그재그 모델 / 윤여정」 

ⓒ 지그재그 

 

윤여정 공항패션(항공점퍼 + 에르메스 캘리백) 

지그재그는 4000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과 패션브랜드를 모아서 보여주는 패션플랫폼으로
앱 하나로 여러 쇼핑몰 이동없이 옷을 비교하며 고를 수 있어 인기이며,
특히 1020세대 젊은 여성들의 1등 패션 플랫폼임

지그재그는 최근 세련된 패션 감각에 늘 새로운 역할에 도전하며 스타일리시한 삶을 사는 윤여정이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하며 자신만의 개성을 찾아가는 지그재그 브랜드 가치관과 일치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함


윤여정이 등장한 지그재그 광고는 일주일도 안 돼 유튜브 조회수 142만을 기록하며,
쇼핑 앱 모델은 2030이 한다는 편견을 벗어나게 함


윤여정과 같은 할머니스타는 꼰대스럽지 않은 캐릭터를 가지고 있고 신선한 재미를 준다는 점이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이유로 꼽히고 있음

 

지그재그 광고 ⓒ 지그재그 유튜브 채널 

 

 

 


 

" 할머니처럼 입고 싶어요! "

패션컨설턴트 / 밀라논나」 

ⓒ 밀라논나 인스타 계정
ⓒ 밀라논나 인스타 계정

 

ⓒ 밀라논나 유튜브 채널

 

밀라노 통! ‘밀라논나’를 운영 중인 장명숙 할머니는 자타 공인 시니어 패셔니스타임

1978년 밀라노에서 유학한 최초의 한국인으로, 유명백화점 패션 담당 바이어, 무대의상 디자이너로 활약, 페라가모 막스마라 등 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를 한국에 런칭함

밀라논나는 밀라노 + 논나(할머니의 이태리어)의 합성어로 탁월한 패션센스와 꼰대스럽지 않은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


밀라논나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80만명이 넘으며, 20~30대가 구독자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논나의 아지트라는 고민상담 코너를 통해 젊은 세대의 고민을 들어주고 조언해주면서
MZ세대의 멘토로 인기를 얻으며, 할머니가 가진 미덕이 MZ세대와 통한다는 것을 보여줌

유튜버 활동 뿐만 아니라 최근 유퀴즈 출연과 화보 촬영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음

 

 

 

밀라논나 Milanonna

패션과 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함께해요 아미치들~ Instagram @mila_no_nna

www.youtube.com

 

 

 


 

 

윤여정님과 밀라논나님의

패션센스 뿐만 아니라

열정과 도전도 배우고 싶어요 :)

 

앞으로도 패겸업계에서

할머니 스타들의 활약이 계속되길

기대해봅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과정에서는

최신 패션트렌드를 이끌어 갈

패션전문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패션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패션디자인과정이 말하는 진짜 학교생활! 전공 ssul.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