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연기예술계열

연기과정 졸업생 한승혜 취업 성공 인터뷰

연기과정 졸업생 한승혜 취업 성공 인터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연기예술계열에서는 연기를 전공하여 다영한 방면으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배우, 성우는 물론 연기 지도자, 나레이션 등 연기 경험을 살려 연기, 공연 필드에서 본인의 역할을 찾아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본교 연기과정 졸업생 한승혜 학생의 취업 성공 소식과 함께 인터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연기예술계열의 연기과 졸업생 18학번 23살 한승혜입니다.

 

2. 취업한 회사에 대한 소개 및 회사에서 본인이 하고 있는 일

콘팩이라는 회사는 인터넷 신문 발행과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여러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제가 이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은 인터넷 신문을 대본화하여 독자들이 뉴스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을 찍거나 리뷰 등 다양한 영상 컨텐츠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3. 연기예술계열 전공을 하면서 이 회사로 취업을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카메라 앞에 계속 노출이 되면 저의 단점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고한 번에 바로 고치진 못하더라도 계속 영상을 찍으며 노력해 카메라 앞이나 무대 위에서 보일 수 있는 연기에 대한 저의 부족한 부분을 제대로 파악하여 최대한 고칠 수있는 기회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상 콘텐츠와 관련된 일이기 때문에 연기를 넘어 문화 예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4. 본인만의 취업 성공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먼저 한효정 전임 교강사 분의 도움으로 취업을 하게 되었고 많은 교강사 분들이 뭐든 부딪혀보고 도전해보라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기 때문에 연기과정을 입학하고 졸업하였지만 연기경험을 계속 살리기 위하여 비슷하다면 비슷할 수 있는 유튜브 등등 색다른 방향을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했던 게 컸던 것 같습니다.

 

5. 연기 전공을 희망하면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로 진학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른 학교보다 많은 실무경험을 할 수 있고재학 기간 중 많은 공연을 올릴 수 있다고 해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6. 학교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공연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코로나가 시작되기 바로 전 뮤지컬 공연 뮤플리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태어나서 처음 녹음실에서 녹음 경험을 해봤고같이 공연을 올리는 학생들과 마음을 맞추어 저녁 늦게까지 연습해도 힘들기보다 재밌었고처음 뮤지컬극을 올려봤는데 제 꿈이 뮤지컬 배우로 바뀔 정도로 공연이 끝날 때까지 너무 행복했던 공연이라 기억에 제일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7.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연기예술계열에서만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 현업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교강사 분들을 자주 만나 뵐 수 있고궁금한 것이 있거나 고민되는 것이 있다면 언제 찾아가도 항상 반갑게 맞아주셔서 얻어가는 것이 매우 크다고 생각됩니다.

 

8. 앞으로 승혜 학생의 목표는?

먼저 이 회사에서는 정확한 전달력과 혼자서도 버틸 수 있는 능력을 가지는 것이 목표이고그 이후에는 무대방송 모두 넘나들며 계속 발전하는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9. 공연/연기예술계열 입학을 앞둔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 학교에서 자신을 믿고 중간에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학교생활을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