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미용사 피부 국가자격증 시험 림프 안면관리 꿀팁

미용사 피부 국가자격증 시험 림프 안면관리 꿀팁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임정연 교강사님께서 알려주시는 미용사 피부 국가자격증 취득 꿀팁!


오늘은 3과제, 림프 안면관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미용사(피부) 국가자격시험 당락! 3과제 림프 안면 관리에 있다?


대부분의 수험자들이 1과제와 2과제에 집중한 나머지 3과제 림프 안면관리를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점수 비율을 많이 차지하는 림프 안면 관리! 어떻게 해야 합격할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2과제 후 바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 미용사 피부 국가자격증 3과제!

소독과 림프 동작만이 필요한 과제이므로 주어진 15분을 충분히 활용해야 합니다.



미용사 피부 자격증 3과제 림프안면관리 평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적절한 압력과 속도를 유지하는가?


피부 탄력범위 내에서 스트레칭 하듯 밀어주는 것이 림프 관리의 포인트! 속도조절에 실패한다면 주어진 15분 보다 일찍 끝나기 십상이기에 감점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합시다.



2. 림프절 방향대로 진행하는가?


  


안면의 림프는 중앙에서 바깥으로, 귀밑샘에서 쇄골쪽으로 흐르고 배농됩니다. 만일 손동작이나 흐름의 방향을 반대로 시행한다면 감점처리되므로 주의해야합니다.



3. 림프의 흐름이 원활한가?


림프가 흐르는 방향대로 림프마사지를 진행하면 퐁퐁퐁 샘물이 솟아나듯 림프의 흐름이 빨라집니다. 모델의 안색은 편안하게 되고 맥박의 흐름이 빨라지는 것을 목에서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에플라쥐 동작을 진행하는가?


에플라쥐는 일반적으로 피부 클렌징, 매뉴얼테크닉 시 적용하는 동작을 떠올리기 쉽지만 림프마사지에서 에플라쥐 동작은 반드시 림프의 흐름대로 진행해야하며 터미누스를 중심으로 먼저 진행한 뒤 안면 에플라쥐를 시행해야 합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강의 현장)



정확한 위치와 흐름을 알아야만 시행할 수 있는 전문적인 테크닉인 림프마사지! 독학을 통해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자라 하더라도 림프만큼은 전문가의 교육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15분 동안 안면 관리를 3과제로 낸다는 것은 그만큼 당락의 결정에 주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피부미용과정에서는 전문 교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재학 중 현장실습과 대회 출전 및 수상까지 스펙 업! 하고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학생들!


국가자격증 취득, 미용 전문가를 꿈꾼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꿈에 한 발짝 다가서세요!



(내신/수능 미반영 신입생 모집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