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실용무용과 오디션 합격 꿀팁 알아보기!




실용무용과 학생들이 알려주는 오디션 합격 팁!

오늘은 본교 실용무용과 학생들이 여러번

오디션을 본 뒤 알려주는 꿀팁을 공유해볼게요 :)

기획사 오디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필독!








실용무용과 기획사 오디션 꿀팁 1

"자신감있는 인사와 자기소개는 진짜 기본!"

미스틱, 울림, 소울샵, K팝스타, 스타제국 등 한학기에 최소 5번 이상의 오디션을 보는 실용무용과 학생들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심사위원의 귀에 들어오는 자기소개를 줄줄 외우고 있게 되었는데요. 심사위원의 말을 들어보면 일단 자기소개부터 센스있게 준비한 지원자에게 시작부터 눈이 한번 더 간다고 합니다~!


이건 정말 꿀팁이 아닌 기본인데? 라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실용무용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오디션을 가만히 있다보면 긴장을해서 그런지 정말 많은 학생들이 자기소개조차 우물쭈물 하는 경우가 많다는!





실용무용과 학생활동 바로가기








실용무용과 기획사 오디션 꿀팁 2

"노래와 춤은 기본, 개인기와 외국어 그리고 연기까지 다양하게 준비할 수록 유리"

아이돌 오디션을 보려왔는데 실용무용과 학생들은 연기도 준비해간다는! 요즘에는 혜리, 민아, 임시완 등 연기돌들이 정말 많은데요. 기획사에서는 연기까지 재능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찾는 것이 대부분이랍니다. 가수를 했다가 연기까지 병행한다면 학생들에게도 더 많은 기회가 오기 때문에 실용무용과 학생들은 춤과 노래는 기본 그리고 연기까지 준비를 한다는 사실! 또한, 자신이 잘하는 외국어가 있다면 어필하는 것이 가산점을 받는데 유리하답니다.






실용무용과 학생활동 바로가기









실용무용과 기획사 오디션 꿀팁 3

"하나의 안무보다는 여러 장를 합께!"

나는 팝핀에 관심이 많아서 팝핀만 주구장창 3분을 보여준다면 심사위원 입장에서 당연히 다른 장르를 궁금해할 것! 때문에 실용무용과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장르의 안무를 보여줄 수 있도록 교수님께서 지도해주시고 있는데요. 씨스타, 엑소 등 방송댄스를 따라하는 것을 넘어서 클럼프. 힙합, 비보이, 팝핀, 락킹 등 다양한 장르를 하나의 안무로 기획해 스스로 구상해 보여준다면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성을 둘 수 있답니다!







실용무용과 학생활동 바로가기









실용무용과 학생들의 후기로 알아본

오디션 기획사 합격 꿀팁!

여러분들도 열심히 노력해

무대위에서 꿈을 이루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