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패션뷰티계열

네일아트학과 네일엑스포 그랜드챔피언 수상비결은?

네일아트학과 네일엑스포 그랜드챔피언 수상비결은?

 


네일아트학과에 그랜드챔피언 쾌거 소식이 들리고 있어요! 바로 네일아트학과 1학년 재학생인 성단비 학생이 네일엑스포 콘테스트 그랜드챔피언을 수상했습니다! 네일샵에서 근무하다가 별안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네일아트과 입학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뷰티 산업의 확장에 따른 전문 뷰티인력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성단비 학생의 입학부터 대회 수상 꿀팁까지 쏙쏙 파헤침으로써 네일아티스트, 네일아트 강사, 네일아트 교수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해줄게요!  







    전문학사 학위를 받아 강사, 교수님이 되고 싶었어요

저는 원래 네일샵에서 2-3년 정도 근무했어요. 원래 네일아트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샵과 학원이 연결되어 있는 곳에서 배우고 바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실무에서 일하다보니 전문성을 키우고 싶었고, 미래에 더 많은 영역에서 일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샵에서 실무만 쌓았으면, 샵 직원 또는 운영자는 될 수 있지만, 제가 미래에 희망하는 커리어인 강사나 교수님은 될 수 없었을 거예요. 아직까지 우리나라에는 학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네일아트학과(바로가기 >> http://me2.do/5IKBC869)에 공부하러 오게 되었어요.







    그저 좋아하니까 하게 되었어요.
좋아하는 데 이유가 있을까요(^^) 저는 어릴적부터 손을 예쁘게 꾸미는 시간을 좋아했어요. 네일 분야 외에 제가 할 다른 분야는 생각조차 해보지 않았고, 네일아트학과에 무조건 오고 싶었습니다. 






    네일케어, 화이트팁위드랩, 네추럴팁 합산 최다점! 

네일케어, 화이트팁위드랩, 네추럴팁 종목에 출전했습니다. 네일케어는 기본케어고 화이트팁을 붙이고 젤로 붙이는 것, 네추럴팁은 팁을 붙이고 실크로 연장하는 거예요. 위 세 종목의 점수를 합산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다면 저처럼 그랜드챔피언을 수상할 수 있답니다.


네일엑스포 10명 수상 쾌거의 비결은?
▽▼ 아래 클릭! ▽▼









    실무 전문가 교수님들로부터의 테크닉, 노하우 전수!


네일아트학과 교수님들께서 젤 수업, 네일케어 실습 수업시간을 통해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각 시술마다 시간 제한이 있는데, 그 안에 빠르게 끝낼 수 있는 노하우부터 시술 특이점을 알려주셨어요. 노하우가 크게 어려운게 아니에요. 재료, 도구를 순서대로 놓아둘 수 있는 기본적인 사항부터 화일링 마무리에서 깔끔하고 균형을 맞추는 법까지 상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다져가는 거죠.  그리고, 대회 시간 동안 긴장하지 않고 끝낼 수 있도록 마인드 트레이닝을 해주셨습니다. 특히, 남은정 교수님, 황미애 교수님께서 많은 도움 주셨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중국 활동 후, 교수님이 되어 교육자가 되고 싶어요.


졸업 후, 1년 정도 네일샵에서 다시 실무 경험을 쌓고, 중국 등 해외로 나가 일을 할 예정이에요. 그리고, 먼저 강사가 되어 학생들을 가르치고 싶고, 후에 교수까지 꿈꾸고 있답니다!! 







    43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뷰티전문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학부

   방송스타일리스트학과, 네일아트학과, 피부미용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