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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방송작가학과,작법수업으로 끝나면 안된다?

방송작가학과, 작법수업으로 끝나면 안 된다?

 

 

 

 

드라마 방송작가, 시트콤 방송작가, 예능 방송작가 등
다양한 장르의 방송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모인 방송작가학과!
방송작가학과에 입학하면 작가가 되기 위한 여러 장르별 작법 테크닉 등을 배우게 되죠.

 

 

하지만 조금 더 능력이 뛰어나고 인정받는 방송작가가 되기 위해서는

작법 위주의 작가교육만을 받는 건 최선의 방법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과연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방송작가학과 교육에 대한 진실을 파헤쳐봅시다!

 

 

 

 

 

 

위에서 언급한 비밀을 풀기위해서는

먼저 방송작가에 대한 직업적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합니다.

 

 

방송작가는 극을 글로서 풀어나가는 일을 합니다.

따라서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으로 배워야 하는 영역이

바로 작법과 관련된 영역이죠.

 

하지만 방송작가가 “방송국의 일부”라는 것을 상기한다면

이러한 교육만으로 끝나서는 절대 안됩니다.
자, 이제 비밀이 풀리려는 순간이네요!

방송작가학과 교육의 비밀이 바로 이 부분에 있습니다.

 

 

 

 

 

 

방송국의 일부인 방송작가는 방송 전반적인 모든 시스템에 대한

지식 또한 잘 갖추고 있어야 하는 것이 이치에 맞는 상식!

 

 

따라서 방송 전반에 대한 모든 교육이 함께 이뤄져야합니다.
바로 이러한 상식에 부합하는 커리큘럼을 갖춘 학교가

바로 서울예술전문학교 방송작가학과입니다.

 

 

 

 

 

 

서울예술전문학교 방송작가학과는 실제 드라마 현장에서의 작가 수업,

공중파 작가,PD의 강의, 방송제작 실습 수업 등은 물론이며!

 

여기에 방송 영상촬영, 영상편집,  영상 디자인,

조명 특강, 이동카메라 특강 등의 수업까지 받게 됩니다.
즉 방송 영상분야 전반에서 모두 컨트롤 할 수 있는

방송 영상 인재가 될 수 있는 수업인 것이죠.

 

 

 

 

 

 

이러한 서예전 방송작가학과의 커리큘럼이 가장 빛나는 순간은 바로 취업의 순간!

실제 이와 같은 커리큘럼으로 인하여 서예전 방송작가학과의 한 학생은

대형 방송국인 채널A에 당당히 방송작가로 취업을 성공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무경력인 상태에서 단번에 합격을 했다는 점이죠!

 

 

이에 방송작가학과 한민지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복합적인 영상 커리큘럼 덕분에

영상과 관련된 많은 업무들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고,

이러한 점이 가산 요인으로 작용하여 무경력임에도 쉽게 취업을 할 수 있었다.”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방송작가 교육에 있어서 멀티적인 영상 교육의 중요성.

이제는 잘 아시겠죠?

 

 

프로 방송작가가 꿈이십니까?

그렇다면 그 답은 서울예술전문학교 방송작가학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