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ic/애완동물계열

반려동물계열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 6편, 반려견 MP 비누 만들기

sart 2024. 3. 11. 11:13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계열 전임이자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강의를 하고 계시는 장영임 전임이 직접 알려주는 아로마테라피! 마지막 여섯번째 시간에는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키트를 활용한 반려견 MP비누 만들기 입니다.

 

MP비누는 녹여붓기 비누라고도 하는데요. 시중에 다양한 키트들이 이미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키트를 고르는 방법과 만드는 방법은 물론이고 마지막으로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과정에 대한 진로까지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전문가 장영임 전임이 직접 알려드립니다. 함께 보실까요?

 

오늘은 여러 가지 타입 중 단모견, 털이 짧은 아이들을 위한 비누를 만들 건데요. MP 비누 키트를 보면 비누 베이스들이 잘라져 들어 있습니다. 이 비누 베이스를 더 작게 잘라서 넣으면 녹는 시간을 조금 절약할 수 있는데요. 비누 베이스를 중탕할 때 너무 시간을 길게 해서 녹이다 보면 비누가 넘치거나 타거나 화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세네번에 걸쳐 비누를 녹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비누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너무 높은 온도에 에센셜 오일을 넣으면 절대 안된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온도가 조금 떨어진 다음 한 60~70도 정도로 떨어졌을 때 에센셜 오일을 넣어서 잘 섞어 주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비누 베이스가 다 녹았다면 비커에 키트에 들어있던 오일들을 넣어 섞어준 후, 비누 베이스 틀에 부어주면 완성입니다. 만약 기포가 생긴다거나 표면이 매끄럽지 못하다면, 에탄올을 이용해 표면에 뿌려준 후 비누가 굳을 때까지 기다려주면 반려견 MP 비누 만들기는 마무리가 됩니다.

 

이 비누도 주물럭 비누와 마찬가지로 특별한 숙성기간 없이, 비누가 굳으면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MP 비누도 마찬가지로 말 그대로 샴푸가 아니고 비누이기 때문에 몸 전체를 세정하기보다는 산책 후나 특정 부위에 오염이 됬을 때 그 부위별로만 사용하기를 권장드리는데요. 보호자도 같이 사용해도 되는 안전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