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ic/애완동물계열

반려동물계열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 5편, 반려견 주물럭 비누 만들기

sart 2024. 3. 11. 10:23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계열 전임이자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강의를 하고 계시는 장영임 전임이 직접 알려주는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다섯번째 시간에는 반려견 주물럭 비누를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주물럭 비누는 솝 비누를 활용해 손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비누를 만들 때 유의해야 하는 사항과 비누 사용 방법까지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전문가 장영임 전임이 직접 알려드립니다. 함께 보실까요?

 

사실 비누는 여러가지 복잡한 계산법과 다양한 재료들로 인해 누구나 쉽게 만들기는 굉장히 어려운 분야입니다. 하지만 솝 비누베이스를 이용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오늘은 솝 비누, 주물럭 비누를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재료로는 '솝 비누베이스', 아로마테라피에서 가장 중요한 에센셜 오일 중 '라벤더베라'와 '팔마로사', '오트밀가루', 비누의 고리가 되어줄 '노끈', 보습제 '마카다미아 식물 오일', 최대한 순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 세정 제품 '애플워시', 수분도를 맞춰줄 '정제수'나 '하이드롤라'가 필요합니다.

 

비누는 뭉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지퍼백을 이용해 형태를 만든 후 다듬어서 원이나 세모나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비누 하나의 크기가 80g이 적당하기 때문에 솝 비누베이스를 25g 계량스푼으로 75g을 계량해 넣어줍니다. 그 다음 오트밀 가루 2 티스푼을 넣어줍니다.

 

지난번 입욕제를 만들 때는 가루 타입에 식물 오일과 에센셜 오일을 함께 넣어서 풀어주는 작업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따로 액체 타입을 먼저 블렌딩한 다음 나중에 섞어주는 방법을 사용할 것입니다. 비누의 입자가 조금 굵기 때문에 골고루 나눠서 들어가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먼저 배합을 한 다음 시작해 줍니다.

 

액체 재료는 애플 워시 4g, 마카다미아 오일 1g, 에센셜 오일 총 20방울을 넣어 블랜딩 해준 후 솝 비누베이스에 붓고 잘 섞어줍니다.

 

이 후 어느정도 섞이면 손으로 뭉쳐준 후 뭉쳐진 비누에 끈을 넣어 고리를 만들어주면 주물럭 비누가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