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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ic/디자인계열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게임 무기 그리기 수업 현장

게임일러스트 수업 현장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 게임일러스트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게임 이지지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크와 무기를 디자인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게임에서 무기는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죠? 흔히 우리가 게임을 할 때 돈을 주고 구매하는 것의 대부분은 아이템, 즉 무기랍니다.

 

이번 수업을 진행해 주신 김미송 교강사는 넷마블에서 캐릭터 컨셉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한 이력이 있는데요. 때문에 확실히 현업과 맞닿아 있는 실무 수업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무기를 어떻게 그리는지 배우고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학생들마다 구상하는 게임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맞는 무기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게임의 시대적 배경이 조선시대인데 세련된 레이저를 뿜어내는 광선을 무기로 그리면 안 되겠죠? 때문에 학생이 선정한 게임의 시대적 배경은 언제인지 그리고 그와 어울리는 무기는 어떤 형태이며 질감 표현은 어떻게 할 것인지 구상하고 그림으로 그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기를 그릴 때 인체의 비율을 고려해서 크기를 잡아야 하고 캐릭터의 동세를 방해하는 복잡한 구조는 피해야 합니다. 또한 직관적으로 무기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파악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디자인 특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사전에 다양한 게임 아이템의 사례를 모아보고 교강사진과 함께 논의해 자신의 무기 형태와 특징을 잡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학생들의 작품은 추후에 포트폴리오 소개로 전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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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sart.ac.kr/new/division/design_class6?subtab=3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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