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무대디자인과정 전공 커리큘럼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알아보기

무대디자인과정 전공 커리큘럼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알아보기

 

뮤지컬이나 공연, 드라마를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무대 디자인, 세트 디자인, 조명, 음향 등에 대해 궁금해 하고, 호기심과 관심을 가졌을 학생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무대미술 전공은 조명부터 음향, 무대디자인을 아우르는 과정인데요, 오늘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에서 무대미술 전공과 비전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무대미술 전공 같은 경우에는 디자인을 실현화 시키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본교 공연예술계열 무대미술 과정에서는 최첨단 교육 시설과 환경,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실전에 부딪혀 많은 도전과 시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학 중에 방송, 영화, 공연 등의 다양한 현장 실습을 통하여 실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아트홀은 최신식 조명, 음향 기기가 갖추어져 있어 학생들은 다양한 실습 경험을 통해 지금 당장 현장에 투입되어도 될 만큼의 능력을 쌓고 있답니다.

 

또한, 뉴욕 브루클린대학교에서 무대미술을 전공하고 <헤드윅>, <박정현 콘서트>, <벽을 뚫는 남자>, <구텐버그> 등의 무대미술을 담당한 김태영 겸임, 제19회 한국 뮤지컬 대상 기술상을 수상한 무대음향 강국현 등 최고의 교강사진이 학생들을 직접 가르치기에 학생들은 무대미술, 음향, 조명에 대해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교강사진은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기에 학생들에게는 그만큼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 또한 많답니다!

 

무대미술 전공을 통해 학생들은 소품디자이너, 조명감독, 조명디자이너, 음향디자이너, 무대감독, 아트디렉터, 방송미술감독, 영화미술관련업체, CF광고기획사, 기업홍보업체, 영화제작사, 드라마제작사, 이벤트업체, 건축설계회사, 방송PD, 순수 미술 분야 등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K-POP, K-드라마의 열풍으로 콘서트, 무대 세트 디자인 등이 보다 전문화 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그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무대미술 전공과 비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드라마, 콘서트 속 무대를 보기만 했다면, 본인의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직접 무대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떤가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에서 무대 미술 전문가로 성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