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방송공연영상계열

공연 전문가만 모였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연출과정 교강사진 라인업

공연 전문가만 모였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연출과정 교강사진 라인업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의 화려한 교강사 라인업을 소개해드릴게요! 다양 직군의 전문가 교강사 분들이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고 계시는데요, 공연과 관련하여 어떤 직업들이 있고, 학교에 입학한 후에 누구에게 배우게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공연 전문가로 구성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 교강사 라인업을 함께 보실까요? 

 

 

김태영 무대디자이너

김태영 무대디자이너는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 <헤드윅>, <미녀는 괴로워>, <그리스> 등 내로라하는 공연들의  무대를 디자인 한 국내 톱 무대디자이너입니다. 뮤지컬 업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무대 디자인 전문가 김태영 겸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김태영 무대디자이너는 공연예술계열 학생들과 함께 직접 무대를 디자인 하고, 연출과 디자인 등 공연의 모든 부분을 섬세하게 코치해 주시며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세혁 작가

대학로 스타 극작가이자 연출가이신 오세혁 교강사. 오세혁 작가는 '한국 연극계의 블루칩'으로 불리며 공연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연출가이자 작가인데요, 뮤지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연극 '보도지침', '라빠르트망'에 이어 최근에는 음악극 '세자전' 작/연출에 참여하며 공연 업계에서 활발하게 활약하고 계신답니다. 오세혁 작가는 2011년 서울신문, 부산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등단한 후부터 연극 무대를 지키며 해마다 꾸준히 다수의 작품에 참여하며 그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답니다.

 

 

황주혜 대표

최근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블랙핑크 등의 인기와 드라마 킹덤, 사랑의 불시착 등을 보면 K-POP과 K-드라마를 넘어 K엔터 및 컬쳐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K-문화의 성장과 함께 '방송연예' 시장도 점점 더 확장되며 청소년들의 관심 직업군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본교 공연예술계열 방송연예기획 과정에서는 '카라멜 엔터테인먼트' 대표 황주혜 교강사님께서 학생들에게 방송연예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면서 스타들을 양성하고, 인기 스타를 배출하고 계시면서 학생들을 가르치시기에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느 생생한 방송연예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공연예술 학생들에게 로드 매니저, 공연 스태프 등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박정석 연출가

연출가 박정석 교강사는 2020 서울연극인대상에서도 '최후만찬'이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파국' 대상 수상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십니다. 또한, 전문가로서 박정석 연출가는  2020 <대한민국 연극제> in 세종 현장감독으로 현재 서울과 세종시를 오가며 활동한 바 있고, 38회 <대한민국 연극제> 서울예선 공식 심사위원으로도 활약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에서는 학생들에게 본인이 쌓아온 노하우를 전수하며 공연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처럼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에서는 공연 및 방송연예 업계의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 교강사 분들이 학생들을 직접 가르치고 있습니다. 특히, 실무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는 만큼 학생들은 본인이 주체가 되어 직접 실습하고, 디자인하고, 경험하면서 공연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시기에 학생들은 재학중에도 인턴, 현장 실습의 기회를 많이 얻고 있어 이는 취업으로도 연계되기도 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