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

헤어디자인과정 웨딩뷰티플레너 자격증 시험현장 웨딩뷰티플레너 자격증 시험 현장!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과정에서 이번에 자격증 시험이 진행되었는데요. 웨딩뷰티플래너 자격증은 최근 웨딩 산업의 성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자격증 중 하나랍니다. 웨딩 헤어는 말 그대로 결혼식 때 신부에게 진행되는 스타일링인데요. 결혼식을 위한 스타일링이다보니 평소와는 많이 다르겠죠? 본교에는 웨딩스타일리스트과정이 있을 만큼 웨딩에 대한 전문가 양성 커리큘럼이 있는데요. 그럼 자격증 시험 현장을 만나볼까요? 머리 스타일 하나로 신부의 결혼식이 기분 좋게 끝날 수도 망칠 수도 있기 때문에 웨딩뷰티, 그리고 헤어는 정말 많이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자신이 연출하고 싶은 헤어스타일을 하기 보다는 신부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먼저 듣고 가장 신부에게 어울릴 수 있는 연출력이 필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무용계열 진은송 축제 vlog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예술계열 진은송 학생의 축제 vlog 영상! 직접 학생의 눈으로 담은 본교 축제 현장을 공개할게요! 아쉽게도 이 날 날씨가 너무 좋지 않아서.. 비가 주룩주룩 내려 많은 친구들이 축제를 즐기는데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그래도 정말 재미있고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졌던 날! 진은송 학생이 담은 영상을 공개합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축제에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많았는데요. 초밥, 닭꼬치, 떡볶이, 와플, 칵테일, 김치전 등 정말 많은 음식들이 있었답니다. 맛도 양도 모두 굿굿! 학생들은 부스를 돌아다니며 요리를 하기도 하고 먹방을 찍기도 했는데요. 비가 와서 밖에서 음식을 먹는게 어려웠는데 부스 안에서 옹기종기 모여 않아 먹으며 좋은 추억을 만들었답니다! 리허설 당시 비가와서 무용예술계열 ..
동물원 사육사가 하는 일을 알아보자 동물사육과정에서 알아보는 사육사의 업무! 동물원 사육사는 어떤 일을 하는 것일까요? 동물이 좋아서 시작하기에는 힘들고 어려운 일도 많고 때로는 위험하기도 한데요. 동물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사육사, 어떤 일들을 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매일 먹이를 챙기는 일 기본적으로 사육사는 동물원의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일을 하는데요. 동물들의 발육 상태에 맞춰 먹이를 챙겨준답니다. 동물들마다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고 안 좋은 음식이 있는데요. 때문에 사육사는 동물들마다 어떤 먹이를 주어야 하는지 숙지하고 있어야 한답니다. 또한 햇빛 아래 장시간 있어야 하는 여름 같은 경우에는 수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과일을 간식으로 제공하고 겨울에는 체력이 약해지지 않을 수 있도록 단백질..
피부미용과정 메뉴얼 테크닉 알아보기 피부미용과정 강의 두 번째! 오늘은 메뉴얼 테크닉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열심히 연습해서 오늘 소개한 내용을 15분 안에 마무리 할 수 있어야 프로가 될 수 있다는 것! 피부미용과정 임정연 교강사의 똑 소리 나는 강의를 만나볼까요? 피부미용과정 학생들이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손 소독! 손 소독과 유리볼 소독을 한 다음 크림을 덜어주세요. 크림을 너무 많이 하거나 적게 하면 안 되니 크림의 양을 미리 가늠할 수 있는 경험도 필요하답니다. 크림을 적당량 덜어주고 피부에 도포해주세요. 피부에 도포한 다음 메뉴얼 테크닉이 시작되는데요. 메뉴얼 테크닉은 기관에서 제시한 다섯 가지 동작을 반드시 넣어야 한답니다. 다섯 가지 동작은 필수로 암기! 쓰다듬기, 진동법, 두드리기 등이 있는데요. 임정연 교강사께서는 직..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양세종 직업, 무대디자이너에 대해 알아보자! 양세종 직업, 무대디자이너에 대해 알아보자! SBS 드라마 의 주인공 공우진(양세종)의 직업은 바로 무대디자이너입니다. 무대디자이너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할까요? 드라마 속 공우진이 길을 걷다가 갑자기 의자 치수를 재는 이유는? 무대 디자이너는 무대 위에 필요한 소품이나 조형도에 필요한 모형을 만들기 위하여 실물 크기의 40분의 1로 줄여 미니 모형을 제작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무대디자이너라하면 공연의 무대만 디자인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하기 쉬울텐데요, 무대 디자인에 필요한 소품 섭회, 기획, 제작, 설계까지 다양한 일을 아우른답니다! 또한, 자그마한 소품을 포함하여 무대 장치물, 무대 조명 등 무대를 꾸미는 모든 것을 전반적으로 담당합니다. 대본을 검토하여 작가 및 연출가의 제작의도를 고려해 컴..
모델과 런웨이 페이 얼마? 독점모델 혜택까지 얼마 전 모델 수주가 한 브랜드의 독점모델로 쇼에 선 후 페이로 뉴욕 아파트를 살 정도의 금액을 받았다고 밝혀 화제가 됐었는데요, 모델지망생이라면 궁금할 법한 런웨이 페이와 독점모델 혜택, 과연 어떨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모델연기계열에서 알려드릴게요. 모델계의 시조새로 불리는 한혜진은 런웨이 페이로 1억원을 받았다고 밝힌 적 있고, 현재 가장 핫한 톱모델 최소라는 루이비통쇼에 선 후 뉴욕 아파트에서 매달 월세를 내면서 살아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의 수입을 갖게 됐다고 합니다. 해외 무대에서 이름을 알리고 세계적인 모델로 인정받게 되면 런웨이 페이가 배우의 회당 드라마 출연료만큼이나 높아진다는 사실! 특히 모델계에는 '독점 모델'이라는 제도가 존재하는데요, 한 브랜드의 뮤즈가 되어 계약 기간동안은 해당 브랜..
성우과정 성우를 필요로 하는 분야 알아보자 외화가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왔을 때는 성우의 목소리를 입히는 더빙이 필수적이었지만 이젠 자막 버전으로 외화가 출시되면서 영화 업계에서 성우의 역할은 크게 줄게됐습니다. 일상 속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었던 성우의 목소리, 지하철 안내 음성 또한 올해 5월부터 기계음으로 대체되면서 성우의 활동 범위가 좁아지는 것에 대한 우려가 더 커졌는데요.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일상 속에서 성우의 목소리를 필요로 하는 곳이 많답니다. 기계음으로는 대체할 수 없는, 성우의 목소리를 필요로 하는 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성우과정 학생들이 졸업 후 나아갈 길을 다양하게 알아볼게요! 쮸우 - 뀨우 - 에비츄 이모티콘에서 나는 음성은 기계음으론 절대 표현해낼 수 없는 에비츄의 귀여움이 담겨 있죠! 음성 이모티콘이 생겨나면..
피부미용과정 알려주는 가을철 피부관리 팁 화알못 드루와! 피부미용과정 알려주는 가을철 피부관리 팁! 부쩍 차가워진 바람에 피부가 건조하고 가려움증도 느껴진다면 오늘 공개하는 피부미용과정의 꿀팁 참고하세요! 피부미용과정 팁 첫번째 피부 각질을 없애 매끄러운 피부 만들기 가을이되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메이크업도 뜨기 시작하는데요. 건조한 공기로 인해 땀과 피지의 분비가 급격하게 줄어 각질이 많아지기 때문이랍니다. 피부의 수분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각질이 많이 생기는 것인데요. 각질이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피부 표면에 각질이 많을 경우 탄력을 저하시킬 수 있답니다. 때문에 스크럽 또는 마사지 타입의 딥 클랜저를 사용해 각질을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답니다. 지성피부는 주 1회 정도가 좋으며 지성피부는 2회 정도가 좋답니다!..
실용무용계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축제를 접수! 실용무용계열! 2018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축제를 접수했다는 소식! 역시 축제의 꽃은 공연이죠!? 그 공연에서 단연 돋보인 실용무용계열 친구들의 무대! 재학생들이 정말 연예인들 보다 환호했던 멋진 다채로운 공연들이 이어졌답니다. 아래 사진으로 어떤 안무를 선보였는지 만나볼까요? 실용무용계열가 준비한 무대는 스트릿과 방송댄스를 넘나들며 다양한 곡을 짧게 짧게 준비해 무대를 구성했는데요. 먼저 박지윤의 성인식에 맞춰 남학생들의 심장박동을 빠르게 만드는 안무들이 이어졌답니다. 이제 막 1학년으로 입학해 성인이 된 새내기들을 위한 공연이었다고 하는데요. 노래에 맞춰 의상까지 시스룩으로 센스있게 준비한 학생들의 준비력에 감탄! 다음 곡은 산이의 바디랭귀지. 이 곡에서는 전교생이 동공지진을 일으키며 감탄사를 연발했..
동물훈련과정 KKF 핸들러 자격검정 컨테스트 은상 수상! 동물훈련과정 제 67회 KKF 핸들러 자격검정 및 컨테스트에 출전했답니다! 학교에서 내부적으로 트레이닝을 한 다음 출전을 해서 그런지 재학생들의 컨디션이 좋았는데요. 본교 박성철 전임 교강사님이 함께 가서 학생들을 독려해주었답니다 :) 아래 사진과 글로 시험 현장을 만나볼까요? KKF 핸들러 자격검정 및 컨테스트는 자격검정 (3급, 2급, 1급, 교사) / 콘테스트 (2급, 1급, 교사) - 일반부 / 콘테스트 - 학생부(단일급수) 과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서는 모델견이 필요한데요. 본교 동물훈련과정의 경우 다양한 강아지들과 호흡하며 실기 수업을 듣기 때문에 자신과 가장 호흡이 잘 맞는 강아지와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강아지들의 대부분이 훈련되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