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02

동물훈련과정 KKF 핸들러 콘테스트 상을 휩쓸다! 2018 KKF 학생부 핸들러대회 콘테스트 현장!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동물훈련과정 학생들이출전해 좋은 성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긴장감이 돌았던 경기 현장으로 GO! 이번 핸들러 대회에서는 학생들이얼마나 동물훈련에 능숙한지 알아보는 시험인데요.360도에서 심사위원들이 꼼꼼하게 보고실력을 겨루기 때문에 쉽사리 상을 받을 수 없답니다. 심사위원 중 눈에 띠는 한 분!바로 본교 애완동물계열 동물훈련과정 박성철 교강사님이죠!박성철 교강사님은 이처럼 많은 핸들러 콘테스트에서심사위원으로 활동하시고 계신답니다.아무래도 심사위원이시다보니 평가의 기준이라던지참여자들이 어떻게 하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지등 실속있는 꿀팁을 알려주실 수 있겠죠? 학교에서 배운대로 쌓아온 실력을보여준 애완동물계열 동물훈련과정 ..
동물간호과정 서울대공원 동물병원 견학기! 서울대공원 동물원 동물병원 견학기!동물간호과정 학생들이 정말 가고 싶은동물원에 있는 동물병원!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해특별히 견학을 준비했답니다 :)두근두근 기대가 되는 수업! 서울대공원 동물원 동물병원에 처음으로 들어가서현장을 방문한 학생들!실제로 동물 치료가 진행되는 곳을 보니탄성소리가 곳곳에서 나왔는데요 :)진짜 동물원에 있는 병원을 보니 신기할 뿐! 다음 장소는 입원실이랍니다.대형 동물부터 소형동물까지큰 부상을 당하게 되면 이곳에서수의사와 간호사들이 함께 수술을진행하게 된다고 합니다.동물병원과 달리 대형 동물들을 위한수술 장비를 경험할 수 있었답니다. 이번 실습이 더욱 의미가 있었던 이유는현장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직접안내와 함께 병원의 기구 그리고치료 과정들을 이야기 해주셨기 때문인데..
동물사육과정 쥬쥬동물원 현장실습 알아보자! 뒤둥뒤뚱 걷는 오리!이렇게 가까이서 동물을 보며 배우는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동물사육과정 현장실습!학기 중에 바쁘게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모의원 교강사님께서 특별히 준비하신 현장실습!동물들을 직접 관찰하고 사육사의 일과를알아볼 수 있는 동물원으로 떠났습니다 :) 신기 신기재미있는 동물사육과정 현장실습 현장! 동물들이 살고 있는 환경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그리고 해양 동물의 경우 수질관리는 어떻게 하는지직접 현장에서 모의원 교강사님이 알려주셨는데요.본교 동물사육과정 학생들을 담당하고 계시는모의원 교강사님은 전 서울대공원 동물원장을 역임하시며실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으신 분이랍니다. 덕분에 본교 동물사육과정 학생들은 동물원 사육사의 생생한현장 이야기를 이렇게 현장에서 들을 수 있는데요.학교에 있는 30여종의 동물들..
애완동물계열 다람쥐꼬리겨울잠쥐를 기증받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와 애니멀인터네셔널 MOU 현장!이번 MOU를 통해 본교 애완동물계열에아주 특별한 동물이 함께 했는데요!어떤 일이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애니멀인터네셔널과 함께 애완동물계열에방문한 귀염둥이 동물은바로 '다람쥐꼬리겨울잠쥐'라고 합니다.귀여운 외모지만 이름이 낯설게 느껴지죠?이번 MOU를 통해 학생들과 더욱 많이 교류하며애완동물 산업을 성장시키는 기회를 마련했는데요.앞으로 학생들이 많은 동물들을 사육하면서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애니멀인터네셔널에서특별히 본교 애완동물계열에 기증해주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고마운 선물을 받은 본교 애완동물계열 학생들!가만히 있을 수는 없겠죠?그래서 가이야관에 다람쥐꼬리겨울잠쥐가머무를 수 있는 좋은 보금자리를 마련했답니다.재미있게 놀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뚝딱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