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메타버스로 만나는 서울! 메타버스 디자인 전공 알아보기

서울시는 변화해 가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2021년부터 온라인 시정 플랫폼 '메타버스 서울' 구축 추진계획을 꾸준하게 추진해 왔는데요, 2023년 1월 16일 메타버스 플랫폼에 기반한 '메타버스 서울'이 오픈했다는 소식입니다.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현한 '메타버스 서울'은 경제, 문화, 관광, 교육, 민원 등 시장 전 분야 행정서비스를 세계 도시 최초로 구축한 공공 메타버스 사례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 '2022년 최고의 발명 200'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메타버스 서울'은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에 검색후 다운로드를 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회원가입을 하면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에는 자신을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참여를 통해 옷이나 다양한 아이템들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유롭게 광장을 다니면서 전자책을 열람할 수 있고, '서울광장', '서울시청', '핀테크랩', '기업지원센터', '민원서비스', '아바타 가상 상담실', '택스 스퀘어', '서울시장실', '서울시명소' 총 9가지의 공간 및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서울'을 이용해 민원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주민센터나 시청을 방문하지 않고 앱 속 민원서비스에 있는 해치를 선택하면 주민등록표등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예방접종증명서 등과 같은 7종의 행정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지원센터를 통해 기업들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경영, 법률 등 전문위원과 비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청소년 멘토링 가상상담실, 120 민원 채팅상담, 지방세 서비스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메타버스콘텐츠디자인과정 알아보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급성장하는 메타버스시장에 집중해 메타버스콘텐츠디자인과를 신설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이제는 미래의 방향성으로 손꼽히는 메타버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인데요, 게임에 한정되었던 메타버스는 이제 차세대 유망 기술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D 디자인은 물론 3D모델링, 애니메이션, 영상효과, Unity, Unreal Engine, VRChat 등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관련 꼼꼼한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을 지도합니다. 

넥슨, 엔씨소프트 등 게임회사를 비롯해 제페토, 이프랜드, 로블록스, 마인드크래프트 등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 디자인을 경험한 현업 교강사진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자인 트렌드를 익히고 실무에 필요한 테크닉을 습득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게임그래픽전문가,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등 전공학점 관련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특강을 통해 지원하며 졸업 후 취업은 물론 전문학사와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이 가능합니다. 학생들이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을 통해 기획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및 디자인 공모전 지원을 수업 시간에 교강사진과 함께 준비하며 수상을 통해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https://go.zepeto.me/R50FlS?invite_us... <- 메타버스 전시회 바로가기

또한 이번 졸업전시회도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해 열어 학생들의 큰 환호를 얻었는데요, 이를 기획한 윤현정 교강사님은 " 메타버스라는 것이 새로 생겼고 빠르게 변화하는 가상현실세계에 발맞춰서 학생들이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것이 뭐가 있을까 고민을 했었고 새로운 세상이 이미 열려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자신의 작품을 발표할 수 있다는 것은 큰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메타버스 졸업 전시회를 제안드렸다. 또한 학생들의 작품이 생각했던 것보다 잘 나와서 좋은 성과가 나왔다"라고 전하며 학생들의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메타버스콘텐츠디자인과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art.ac.kr/new/division/design_class2?subtab=9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