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FUN Story/입시정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2023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 시작

서울 홍제동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 전문학사 교육기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2023학년도 4년제 대학, 전문대 정시 원서접수 기간을 종료됐지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추가 모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인서울 교육기관으로 뷰티, 패션, 동물등 다양한 진출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정시, 수시과 관계없이 중복 지원이 가능합니다.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추가모집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전문대 정시모집 기간에 모집했던 지원자 등록자격과 동일하다" 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현장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과 취업 추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졸업 후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은 수험생들의 추가모집 지원 문의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패션계열, 애완동물계열, 웹툰창작계열, 방송영상계열, 뷰티예술계열, 디자인예술계열 총 6가지 계열로 나뉘어져 있으며  패션계열은 올해 2023졸업패션쇼에서 선보인 의상을 위댐보이즈 바타, 인성이 입어 큰 화제를 부른 바 있습니다. △패션디자인 △패션스타일링 △패션비즈니스 △패션주얼리디자인 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타 교강사진 구성을 통해 교육과정의 전문성을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얼킨 대표 이성동, 아브드레브 대표 천자영에 이어 스튜디오성 대표 이성훈이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는 △동물훈련 △애견미용 △반려동물경영 △동물매개치료 △동물간호 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문학교의 특성상 이론보다 실습 수업이 70~80%를 차지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동안 주렁주렁 테마파크, 롯데 아쿠아리움, 서울대공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 많은 전문가를 배출해 냈습니다. 서울대공원 전 동물원장 모의원, 한국애견연맹 핸들러 위원장 박성철 등 분야별 유수의 전문가가 학생들을 지도하며 취업까지 꼼꼼하게 살피고 있습니다.

웹툰창작계열은 △웹툰창작 △웹소설 △게임/만화일러스트 △디지털애니메이션 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비실기 전형으로 모집중에 있습니다. 유망전공으로 자리매김 중인 웹툰창작계열 학생들이 단편적인 지식으로 한계에 부딪히지 않도록 기본 데생과 드로잉을 바탕으로 캐릭터 창작, 기획, 스토리, 콘티, 편집,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웹툰 창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이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한산이가 작가님이 겸임으로 계시면서 웹소설과정 학생들에게 필요한 조언과 실무적인 노하우가 가득한 특강이 진행된 바 있습니다.

방송영상과정은 △방송영상연출 △영상편집 △방송작가 △영상편집 △영상촬영으로 방송을 위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별 전문 교강사진들이 노하우와 TIP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영상과정을 통해 영상 촬영, 편집은 물론 기획과 마케팅 등 전반적인 실무 교육을 배울 수 있습니다.

 

유튜브과정에서도 방송국 및 홈쇼핑 PD, 방송작가 등을 배출하며 높은 취업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 비결은 전체 강의 중 70% 이상을 실무 중심의 강의로 구성한 커리큘럼인데요, 해당 계열의 경우 'SART뉴스' 등 실제 방송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거치며 방송 촬영 현장, 실황 중계 현장에 학생들이 참여해 방송제작 전 분야에 걸친 살아 있는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게 합니다. 


뷰티과정은 △방송스타일리스트 △메디컬미용 △헤어디자인 △네일아트 △특수분장의 전공으로 구분돼 있습니다. 각 전공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은 단계별 학습을 지원하며 학생의 실력 완성에 이바지합니다. 메이크업 전공은 최근 드라마 및 영화에 필요한 수준 높은 특수분장 테크닉을 지도하며 개그우먼 박나래 전담 특수분장사 전은경 특강을 진행한 바 있으며, 헤어디자인, 네일아트 전공은 교강사가 운영하는 샵에서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방송스타일리스트 전공은 방송국 실습 기회가 주어 집니다. 메디컬미용에서는 호텔, 병원 등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취업 연계가 활성화 돼 있습니다. 


디자인예술과정에서 △시각디자인과정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스마트미디어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 △메타버스 콘텐츠 디자인과를 개설해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시대에 맞춤형 인재를 키우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교에서는 시각디자인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 특강도 활발히 열리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은 곧 취업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1:1로 교강사진의 전문적인 코칭이 지원되고 있으며 넥슨 및 엔씨소프트 등 현업디자이너와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디자이너 호조 등을 초청해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학생들에게 각 기업의 채용정보에 대해 전달하기도 하며 취업을 위해 갖춰야 할 소양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 아래 매년 NHN, 넷게임즈 등 국내 기업 취업에 성공한 사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23학년도 신, 편입생 추가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과 인적성검사를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별도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이외에 추가모집 관련 자세한 입학사항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art.ac.kr/admissions/apply_info.php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