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애완동물계열

애견미용과정에서 알려주는 포메라니안 미용 방법

포메라니안은 사랑스럽고 풍성한 털을 가진 외모로 인기가 많은 견종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미용으로 특유의 귀여움을 더 살리기도 하는 데요, 오늘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견미용과정과 함께 포메라니안 미용에 어떤 종류가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미용을 하는데 있어서 털을 빡빡 밀지 않는 게 좋은데 그 이유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메라니안 털의 특징부터 같이 살펴보도록 할게요. 포메라니안은 장모종, 이중모 견종입니다. 이중모이기 때문에 말티즈, 푸들 같은 단일모 견종에 비해 털이 많이 빠지는 편입니다. 특히, 털갈이 시기에는 평소보다 많은 양의 털이 빠지는데요. 털이 길고 가는 편이라 쉽게 엉키기 때문에 자주 빗질을 해주며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포메라니안이나 재패니즈, 스피츠 같은 이중모 견종에게 종종 나타나는 알로페시아 증후군은 이발기로 털을 빡빡 밀었을때 부분적으로 털이 자라지 않거나 피부가 어둡게 변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아직까지 그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정확히 밝혀진 사실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용 시 주의해서 미용을 해주셔야 합니다.

 

포메라니안은 털이 길고 풍성하기 때문에, 여름엔 덥지 않을까 하고 걱정이 되는데요, 이중모는 여름철에 겉털로 뜨거운 햇빛을 반사시키고, 속털이 빠진 공간에 바람이 통하게 되어 체온이 조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털을 짧게 자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대신 빗질을 자주 해주고 여름철 산책 수칙을 잘 지켜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점들을 다 유의하셨다면 포메라니안의 대표적인 미용 종류 5가지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곰돌이컷

곰돌이컷은 곰돌이 얼굴 모양처럼 얼굴과 귀 털을 동그랗게 자르는 미용입니다. 동그란 얼굴을 강조하기 때문에 몸통과 얼굴의 경계가 확실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통도 얼굴과 마찬가지로 동그란 느낌으로 자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위로 자르는 가위컷을 하거나 몸통은 이발기로 다리는 기위로 자르는 썸머컷으로 자르기도 합니다. 

 

2. 물개컷

물개컷은 얼굴과 앞가슴이 경계 없이 통자 모양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미용입니다. 이 모습이 물개 같아 물개컷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물개컷에 경우 가위만 사용해 미용을 하며 전체적으로 둥글게 이어지는 모습이 특징입니다.

 

3. 포메컷

포메컷은 포메라니안의 기본적인 털 모양을 최대한 살리는 미용을 뜻합니다. 물개컷과 거의 비슷하지만, 물개컷보다 털을 더 많이 살리기 때문에 더 풍성하다는 게 특징입니다. 포메컷 역시 가위만 사용해 미용합니다.

 

4. 라이언컷

라이언컷은 몸은 짧게 깎고, 가슴과 얼굴 털은 풍성하게 남겨 마치 사자의 갈기 모양처럼 털을 자르는 미용으로 용맹스러운 모습이 특징입니다. 라이언텃을 할 때 몸통을 바짝 깎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알로페시아 증후군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바짝 깎는 것보다 어느 정도 여유를 남기고 미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5. 풀코트

풀코트는 털을 완전히 기른 상태로, 따로 미용을 하지 않은 상태를 뜻합니다. 브러싱만 하며 관리하는 자연스러운 상태로 쉽게 털이 엉킬 수 있어 자주 빗어주는게 좋습니다. 

 


포메라니안의 다양한 미용종류를 살펴봤는데요, 좋은 미용은 강아지의 외관뿐만 아니라 위생적으로도 청결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이처럼 좋은 애견미용사가 되고싶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견미용과정과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견미용과정은 애견미용 및 이론 실습을 진행하고 대회에 출전, 수상경력을 쌓아 애견미용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노력합니다. 세계젹인 애견미용사 올가 자벨린스카야 세미나를 듣고, 애견미용학원 원장, 애견미용샵 운영 전문가에게 직접 전문적인 애견미용 수업을 듣게 됩니다. 또한 방학 중 애견미용샵에서 취업 실습과 함께 스텝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실무중심으로 애견미용을 배울 수 있도록 베이싱룸, 드라이실, 미용도구 등 최고의 실습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언제든 개방되어 있는 미용실습실에서 전문 교강사진의 지도 아래 연습을 통해 바로 현장에 투입 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교강사진은 애견미용 자격증 2,3급, 핸들러 2,3급, 아로마테라피, 동물훈련사 등 1년간 9종의 자격 취득 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애견미용 대회 수상을 위해 전문 교강사진들은 학생들을 1:1 지도해 다양한 수상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견미용과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art.ac.kr/new/division/pet_class3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