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게임일러스트레이터과정 드림모션 취업자 졸업생 인터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게임일러스트과정 김희ㅇ 졸업생이 드림모션에 취업했다는 소식입니다. 김희ㅇ 졸업생이 취업한 드림모션 회사는 "핵심 재미에 집중한 고품질의 게임을 누구보다 빠르게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재밌고 다양한 게임들을 제작해 빠르게 많은 유저들을 모든 게임 전문 회사인데요, 드림모션에서 선보인 게임은 <로닌 : 더 라스트 사무라이>, <로드 투 발러 : 월드워 2>, <건 스트라이더> 등이 있습니다.

 

김희ㅇ 졸업생이 제작한 UI/UX 디자인

김희ㅇ 졸업생은 현재 게임 UI/UX디자인을 보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메인으로 주체가 되지는 않지만 전반적인 업무에 들어가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보조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입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의견을 존중해 주고 반영해 주셔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김희ㅇ 졸업생은 학교의 있는 모든 수업의 흐름이 실무를 하는 데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실무 중심으로 배웠던 커리큘럼이 업무 전반적인 적응력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또한 엔씨소프트 출신 교강사진들께서 게임 회사의 구조와 각 파트가 하는 일에 대해 조언해 준 부분이 좋은 자양분이 되었고 부서마다 하는 일이 다른데 이에 있어 이해도가 받쳐줘서 소통하는데 큰 무리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실습 수업 과정

김희ㅇ 졸업생은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로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작품들이라고 했는데요, 작품이 무조건 많은 것보다는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에 맞는 작품들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더욱 좋다고 전했습니다. 김희ㅇ 졸업생 같은 경우 UI/UX 디자인 쪽이기 때문에 모바일 앱 디자인이나 PC홈페이지 디자인등을 포트폴리오에 담았고 캐릭터 디자인이나 일러스트는 최소한의 분량으로 넣었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직무와 맞는 포트폴리오가 제일 중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김희ㅇ 졸업생의 디자인 스케치

김희ㅇ 졸업생은 항상 새롭게 보는 습관을 기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디자인을 하다 보면 페이지나 구조가 익숙해져서 개선사항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면 버튼의 위치나 생각지 못했던 불편사항 등이 보이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안일하게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게 위해 늘 새로운 눈으로 보고 관찰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실습 중심의 수업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는데요, 그중 교강사님이 추천하는 공모전과 자격증 특강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전했습니다. 노력하면 분명 좋은 취업으로 이어질 것이고 걱정하기보다는 그 시간에 좀 더 많은 것을 그리고 익히기를 바란다고 조언했습니다.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했지만 전문가 부럽지 않은 스킬로 유명 게임회사에 취업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학생들, 학생들이 입학 후 이렇게까지 실력이 늘은 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만의 커리큘럼과 학생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엔씨소프트, 넥슨 등 다수 전문가 무료 특강을 진행해 직무별 차이점, 포트폴리오 준비, 기업의 트렌드, 면접 노하우를 현업 종사자에게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와콤 액정 타블렛을 강의실 전면에 설치해 포토샵, 일러스트 등 디자인 프로그램 기초부터 전문가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커리큘럼과 이를 뒷받침해 줄 실습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방학 중 산학협력을 맺은 디자인 회사 연계로 인턴쉽을 진행하며 취업을 위한 면접 스피치 특강 및 채용 공고 연계로 취업을 지원합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게임일러스트과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art.ac.kr/new/division/design_main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