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과정 대학교 편입 알아보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은 많은 취업 성공은

물론 대학교 편입도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편입 성공기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을 졸업한 김민ㅇ 학생이 건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편입에 성공했다는 소식입니다. 평소 학교생활을 성실하게 한 덕분에 다채로운 학교 행사 및 참여 및 공모전 다수 수상으로 포트폴리오를 쌓아왔는데요, 김민ㅇ 학생은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했음에도 꾸준한 노력과 실무 중심 수업으로 빠르게 성장해 포토샵, 일러스트 등 기초를 배우고 교강사진들이 1:1 피드백에 맞춰 적극적으로 공모전 준비도 참여했습니다. 덕분에 2020 경상북도전통문양 공모전 입상, 2019 국제캐릭터콘텐츠 공모전 금상, 2019 국제생태디자인 창의공모대전 특선 등 다수의 대회에서 수상을 하며 대외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김민ㅇ 학생의 포트폴리오

본교는 김민ㅇ 졸업생에게 공모전 수상이 향후 편입이나 취업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느냐라는 질문을 했는데요, 이에 김민ㅇ 졸업생은 “무조건 디자인 공모전 수상 이력이 있어야 한다. 이런 것은 아니지만 학업 외적으로 내가 다양한 공모전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다면 취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편집디자인 회사에 취업하고 싶은데 편집 디자인 관련 공모전에서 수상 이력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자소서나 면접에서 할 말이 생기게 되고 자신감도 붙게 되는 것 같다.”라고 전했습니다. 

 

홍익대학교 광고홍고학부 편입

 

송준ㅇ 학생의 포트폴리오

다음으로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졸업생 송준○이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편입에 성공했다는 소식인데요, 송준○ 졸업생은 전문학사를 받고 일반 편입을 진행하였고 2학기 부터는 디자인컨버전스로 복수 전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송준○은 전문학교를 다니면서 학점을 취득하며 편입을 일찍이 준비했는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실무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자격증 특강을 통해 자격증 취득 시 학점으로 인정되는 부분까지 고려해 짜임새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송준○은 이를 통해 전문학사를 빠르게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고 전했습니다. 

 

송준ㅇ 학생의 포트폴리오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 한 후 편입을 위해 포트폴리오를 열심히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송준○는 “아무래도 비실기 전형이다 보니 처음에는 걱정을 했는데 선배들이 취업도 잘하고 편입에 대한 합격률도 높아서 교강사진과 꾸준하게 상담하며 편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했다”며 “저 이외에도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시각디자인학과 입학, 건국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편입 등 많은 친구들이 좀 더 많이 배우기 위해 편입 및 대학원 진학에 성공한 것으로 안다”라고 전했습니다.

 

동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편입

 

김ㅇ현 졸업생의 포트폴리오

동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편입에 성공한 김ㅇ현 졸업생은 편입을 준비함에 있어 실기시험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고 전했는데요, 다른 경쟁자들 역시 실기 준비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김ㅇ현 졸업생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 입학하면서 대부분 실기 수업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이 큰 장점이었다고 말했는데요, 대부분 학원을 다니면서 실기 준비를 하는데 교강사님들에게 편입 실기 시험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었고 일반 학원 준비생들과는 차별화된 저만의 그림체를 살릴 수 있었습니다고 전했습니다. 학원을 다니는 경우에는 어느 정도 학원의 스타일이 묻어나는데 편입에서는 그런 것 보다 저만의 개성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했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실습 수업 과정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잘 살려주기 때문에 불안함 없이 학교 실기시험과 편입 준비를 겸할 수 있었습니다고 전했습니다.

 

홍익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편입

김ㅇ훈 졸업생의 포트폴리오

다음으로는 홍익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편입에 성공한 김ㅇ훈 졸업생입니다. 김ㅇ훈 졸업생은 다양한 디자인 전공을 공부하면서 애니메이션을 좀 더 깊이 있게 배우고 싶다고 느꼈고 바로 취업을 할 수도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하고 싶은 것에 대한 확신이 부족했기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교강사님과 많은 얘기를 나누고 편입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ㅇ훈 학생은 편입을 준비함에 있어서 가장 큰 장점을 자격증 무료특강을 꼽았는데요, 게임그래픽전문가랑 컬러리스트산업기사, GTQ 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수업을 열심히 들어서 학사까지 하고 학사 편입을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고 학교에서 무료 자격증 특강, 실무 중심의 수업을 들어 학사 취득이 빠르게 이루질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자격증은 학점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학기 중에 학점을 따야하는 부담을 줄일 수도 있으며 편입 및 취업 준비에도 큰 스펙으로 작용한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에서는 매년 대학원 진학 및 편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홍익대학교, 국민대학교, 건국대학교 편입 및 대학원 진학을 통해 취업 전 보다 더 오래 공부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을 위한 포트폴리오 지원까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시각디자인과정 오동화 전임은 “취업과 달리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은 포트폴리오의 방향성이나 면접 준비가 다르게 진행된다. 때문에 학생들을 수차례 지도한 교강사들의 코칭이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학원을 다니면서 별도로 준비하지 않아도 될 만큼 학교의 지원이 있기 때문에 재학생 만족도가 높다”라고 말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art.ac.kr/new/division/design_main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