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애완동물계열

애완동물계열 김미현 도그쇼 챔피언 수상 성공기!


KKF 도그쇼 시바이누 6회연속 BOS 코리아 챔피언을 애완동물계열 김미현 학생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12월 08일 진행된 핸들러 대회에서 일반부 2급 은상 수상에 이어 도그쇼 수상까지! 상복이 터진 날이었는데요. 김미현 학생이 롯데 아쿠아리움 정규직 취직에도 성공했다고 하니! 겹경사가 아닐 수 없네요 :D 일단 취업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에 인터뷰로 직접 풀어보고 먼저 도그쇼 현장을 알아볼게요!



지난번에 포스팅으로 세계 3대 도그쇼에 대해 알려드렸죠? 도그쇼란 단순히 아름다운 개를 뽑는 대회가 아닌 해당 견종의 특성을 가장 잘 갖춘 개를 선발하는 대회랍니다. 견종의 골격 크기와 균형, 털의 상태, 걸음걸이, 성격까지 모두 포함시킨 기준을 '견종 표준'이라고 하는데, 이 견종 표준을 기준으로 전문 심사위원이 우수한 개를 심사하여 선발한다는 것! 대회에 나가는 견종과의 호흡은 물론 견종을 어떻게 케어하고 훈련했는지가 중요하답니다.



외국인 심사위원 앞에서 떨렸을 법도 한데 애완동물계열 김미현 학생은 긴장감 없이 능숙하게 대회 순서를 이어갔는데요. 애완동물계열에서는 매년 학생들이 대회에 참여하는 부담을 줄이고자 자체적으로 교내 핸들러 및 도그쇼 대회를 열어 수상하는 친구들에게는 대회 지원비를 지원해 주는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애완동물계열 김미현 학생 역시 매년 교내에서 진행하는 핸들러 및 도그쇼 대회에 나가 모의연습을 하고 본 대회에 임하기 때문에 성과가 좋을 수 밖에! 뿐만 아니라 애완동물계열 박성철 교강사님의 1:1 피드백으로 늦은 시간까지 학교에서 훈련을 하니 대회에 나갈 때 마다 상을 받으며 실력을 키워갈 수 있었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보다 나아진 실력은 물론 취업까지 성공했으니! 애완동물계열 김미현 학생이 얼마나 학교 생활을 열심히 했는지 느껴지시죠? 주말에도 늦은 시간에도 마다하지 않고 학생들을 위해 열정적인 지도와 피드백을 주신 애완동물계열 박성철 교강사님 덕분에 재학생들의 실력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답니다 :D 다음에는 미현 학생의 취업 성공 인터뷰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