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애완동물계열

애완동물계열 주렁주렁 테마파크 취업자 특강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16학번 정다은 졸업생의 취업 특강! 일산 주렁주렁 테마파크에 취업한 정다은 학생이 학교를 찾아와 취업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주었답니다! 재학생들에게는 취업한 선배가 직접 찾아와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어 정말 만족스러운 강의였는데요. 아래 내용으로 특강 현장을 만나볼까요?



애완동물계열 학생들 중 대다수의 친구들이 취업하는 곳은 동물원 외에도 실내 테마파크, 훈련소 등이 있답니다. 주렁주렁 테마파크는 울타리 없이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실내 동물원으로 요즘 굉장히 핫한 핫플레이스 :D 이 곳에 16학번 졸업생 정다은이 취업했답니다. 이 곳에서 현재 다양한 업무를 하며 성장하고 있는데요. 아래 내용으로 만나볼까요?



테마파크에서 애완동물계열 정다은 학생은 동물들을 케어하고 훈련하는 것 외에도 관람객들을 위한 공연도 직접 진행하는데요. 공연을 위해서는 동물들과 원할한 소통을 할 줄 알아야하며 동물이 함께 공연을 진행할 수 있는 컨디션인지 파악하는 일도 해야한답니다. 즉, 사육, 훈련, 간호를 아우를 수 있는 역량을 지녀야 한다는 것! 본교 애완동물계열에서 사육 뿐만 아니라 훈련과 미용, 간호를 배워둔 덕분에 현장에서 무리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전했답니다.



이번 취업자 멘토 특강을 바탕으로 재학생들은 현장 직무에 대한 부분과 평소 궁금했던 이야기들을 물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이렇게 취업을 해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가 하는 특강이다 보니 다른 특강과는 다르게 굉장히 학생들의 질문이 우르르 쏟아졌답니다.



애완동물계열 정다은 학생은 면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진솔함이라고 말했는데요. 면접을 무료 5시간 동안 본다는 것! 동물을 다루고 많은 관람객을 응대해야 하기 때문에 인성이 굉장히 중요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있는 사람이어야 한답니다. 때문에 5시간 동안 굉장히 꼼꼼하게 면접이 이루어 지는데요. 이때, 거짓말을 하거나 평소와 다르게 꾸미려 한다면 오히려 결과가 역효과! 솔직한 자신의 모습으로 진솔하게 다가가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애완동물계열 재학생들에게 평소 실습 나가며 동아리 활동을 한 것들을 사진으로 찍고 정리해 포폴로 만들어 둘 것을 당부했는데요. 면접 때 자신을 돋보이게 만드는 가산점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조언했답니다.




애완동물계열 졸업생 특강이 학생들에게

얼~마나 도움이 되었게요?

취업까지 잘되는 인서울 애완동물계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