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과정 전문학교 고민하고 있다면 필독!


시각디자인과정의 진학을 꿈꾸고 있다면 여기로 오세요! 디자인의 분야가 점차 세분화되고 다양해 지면서 시각디자인과정 학생들의 취업 폭이 넓어지고 있는데요! 그럼 시각디자인과정의 진학을 고민하는 여러분들에게 좋은 학교를 알아낼 수 있는 팁! 몇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시각디자인과정 진로 고민 시 알아봐야 하는 첫번째 : 실기 중심의 수업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는가


시각디자인과정에서 실기 수업이 중요한 이유는 회사에 취업한 후 모든 일이 실기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웹디자인이 어떻게 발전하게 되었으며, 웹디자인을 접하게 되는 고객의 심리, 혹은 웹디자인 안에 들어있는 마케팅 전략 등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장 기초는 학생들이 회사에서 웹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겠죠? 때문에 본교에서는 학생들의 수업 대부분을 실기 수업으로 돌리고 있는데요. 이론보다 실전에서 더 중요하게 작용하는 실기 역량!  진학을 고민하고 있다면 일단 학교의 커리큘럼을 확인한 후 내가 얼만큼의 실기력을 키울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시각디자인과정 진로 고민 시 알아봐야 하는 두번째 : 현업에서 근무하는 실력파 교강사님이 계신가


다음은 학생들에게 중요한 교강사! 좋은 교강사님에게 배워야 실력이 쑥쑥 성장할 수 있겠죠? 교강사님의 경우 오랜 시간 공부를 한 경력도 중요하지만 실무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교강사님이어야 학생들의 취업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겠죠? 때문에 본교에서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강사님들을 모셔두고 있답니다. 네이버 웹툰 <다이스>를 연재하신 윤현석님과 현업에서 활발한 활동 중이신 안정식, 이지은 윤현석 디자이너 등이 직접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엔씨소프트에서 8년 넘게 경력을 쌓은 김선은께서도 매주 학생들의 일러스트를 지도하면서 현업에 맞춘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이처럼 꼼꼼하게 봐야 앞으로 큰 도움이 된다는 것!



시각디자인과정 진로 고민 시 알아봐야 하는 세번째 : 자격증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는지


마지막으로는 학생들이 수업을 들으면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알아봐야 한다는 것!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경우에는 학기 중에도 틈틈히 실무진들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빠른 정보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는 별도로 자격증을 위한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취득하면 취업에 도움이되는 게임그래픽전문가, 컬러리스트산업기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웹디자인기능사, 그래픽시술자격 등의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이러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별도의 돈과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수업에서 자연스럽게 스펙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학생들이 디자이너가 꿈이라면 꼭 진학 전 체크해야하는 세가지! 모두 확인 잘 하셨나요? 여러분들이 진학하는 곳에서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발판을 탄탄하게 준비하고 있는지 알아본 후 진학을 결정하세요! 그럼 다음에는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만나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