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학과 커리큘럼, 자격증 취업 총정리!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모든 사물과 기기들에는 전부 시각디자인이 반영이 되어있는데요!

오늘은 그것들을 공부하는 학과 시각디자인학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시다!

:D



시각디자인학과에서도 큰 분류들을 구분해보면,

광고, 편집, 브랜드, 팬시, 패키지, 영상, 웹디자인 정도로 구분해볼수있습니다!

여러 디자인들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분야로 진출하는것은 큰 도움이 되겠지요?








시각디자인학과에서는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창의력과 조형능력을 키우고 능숙한 시각표현을 개발하여

다양한 광고디자인, 출판편집디자인, 캐릭터디자인, 패키지디자인, 영상디자인, 웹디자인 등

다양한 시각디자인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그럼 각 진출 분야에 대해 알아볼까요?










시각디자인학과


​광고디자이너, 편집디자이너, CI/BI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인, 캐릭터디자인, 사인디자인, 공공디자인,

패키지디자인, 모바일콘텐츠디자인, 웹콘텐츠디자인, 인터넷쇼핑몰디자인, 웹애니메이션,

온라인광고디자인, 모션그래픽디자인, 영상멀티미디어디자인 등이 있겠습니다!

이 직업군들은 모든 기업과 단체 내에서 디자이너의 역할은 필수적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때로는 디자인을 전공한 사람이 사진작가로 활동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상당히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수있네요!


다음은 이 시각디자인학과에서 정확히 어떤것들을 배우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시각디자인학과에서 배우게 되는 편집디자인은 2D디자인의 기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에게 편집디자인은 디자인의 기초 대학교 기초 과목에 들어가있는 항목입니다.

상대방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인쇄되어지는 종이 안에서 효과적으로 전달력을 가질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잡지를 디자인하는 것을 편집디자인의 대표라고 말해왔으나, 최근 매채가 다양해 지면서 신문, 책, 브로슈어 등 으로

그 범위가 확대되었고 E-book (인터넷 책)이 두각을 보이면서 많은 수요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시각디자인학과에서 취득할수 있는 기능자격들을 알아봅시다!










취득 가능한 자격,기능들


게임그래픽전문가, 시각디자인산업기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전자출판 기능사 등이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각디자인학과의 전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시각디자인학과의 경우 입시미술을 통하여 진학하는 대학이 있고, 비실기 전형으로 진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실기의 경우에는 고등학교 때 입시미술을 경험하지 못했던 학생이나, 고등학교2~3학년 때 시각디자인과로 진학하겠다는

결정을 한 학생들을 위한 전형으로 짧은시간 안에 실기 전형을 준비하지 못했을 경우 진학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비실기 전형이 잇는 학교로는 홍익대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건국대학교 등이 있으며 비실기 전형은 주로 학교 자체 내의

인직성시험 혹은 면접으로 이루어지며, 전반적으로 비실기 전형일 경우 실기를 하지 않고 들어온 학생들이기 때문에

보다 실무 중심적인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각디자이너를 꿈꾸는 모든 학생여러분 전형별로 비중있는 부분을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시각디자인과 비실기 전형 원서접수 진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