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lic/실용음악계열

작곡가 되는법 BEST5

 작곡가 되는법 BEST5

 

 

 

 

작곡가 되는법! 작곡가를 꿈꾸지만 막연하기도 하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할지도 모르겠을때! 멘붕 직전에 다달았을때! 작곡가 되는법 포스팅으로 여러분들의 고민이 조금씩 해결되길 바라요! 그럼 작곡가 되는 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곡가 되는법! 실용음악학과에서 정리한 내용 함께 보실까요?

 

 

 

 

 

작곡가 되는법: 다룰 줄 아는 악기/기계 만들기 


다룰 줄 아는 악기를 갖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작곡가가 되는법! 기본적인 코드를 악기로 구현해 낼 수 있어야 한다!

작곡가에게 중요한 건 피아노와 기타입니다. 피아노 반주로 가수와 함께 음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고 기타 또한 음과 노래의 분위기를 설명해 내기 안성맞춤인 악기이기 때문입니다.

 

 

 

 

 

 작곡가 되는법: 많이 듣기

 

음악을 많이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작곡가 되는법으로 어려운 이론을 걱정하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실제로 듣고 불러보는 작업이 실력의 바탕이 돼 있다면 실용음악과에 입학한 후 이론을 배웠을 때 그동안 들었던 음악을 좀 더 자세히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무조건적인 이론공부는 오히려 상상력에 제한을 두게 된답니다! 또 장르는 다양하게!

 

 

 

 

 

 작곡가 되는법: 좋아하는 가수 콘서트 가보기


다양한 장르를 듣다 보면 음악적으로 갖고 있는 본인만의 스타일이 정리될 거예요! 또 그 아티스트를 워너비로 삼고 콘서트장이라든지 소극장 공연이라든지 등등 음악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에 자주 다녀오는 것도 작곡가로서 좋은 취미 활동이 될 수 있답니다! 듣고 보는것만큼 큰 공부는 없다!

 

 

 

 

 

 작곡가 되는법: 직접 만들어보기


어느 정도 음악에 대한 생각이 정리됐다면 직접 음악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듣기 좋은 음악은 이론적으로도 완성성도 있는 음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막연하게 건반을 누르며 곡을 작곡해 보는 것도 후에 이론을 배운 후 많은 귀감이 될 수 있을 거예요!

 

 

 

 

 

 42년전통의 문화예술특성화학교, 서울예술전문학교 실용음악학부